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 에듀힐링센터는 장동초등학교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7일(월) 학교생활 적응 및 행복도 제고를 위한 『학생과 함께 코칭 여행』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학생과 함께 코칭 여행』은 자기탐색·이해, 고민 나눔, 진로 탐색, 맞춤형 상담·코칭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긍정적인 자아개념 확립 및 원만한 대인관계 형성을 지원하고 자기주도적 생애 설계 능력 함양을 돕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찾아가는 코칭 여행’과 ‘찾아오는 또래코칭 여행’ 두 과정으로 운영된다.

 

당일 운영된 ‘찾아가는 코칭 여행’ 프로그램은 ICE-BREAKING을 통한 마음 열기 활동을 시작으로, CATi 성격유형검사를 실시하여 자신의 유형을 해석하고 서로의 검사 결과를 확인하는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장동초 6학년 이○○ 학생은 “심리검사를 통해 나에 대해 더 알게 되었고, 친구들과의 고민 나눔으로 친구들을 이해할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전교육청 이송옥 교육정책과장은 “코칭 여행을 통해 학생 스스로 생애 설계를 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다양한 코칭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자신과 친구들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원만한 대인관계를 형성하고 소통을 통한 행복한 학교 생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