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관 리틀라이브러리 14개 기증도 함께 진행

지난 11일, “책 읽는 나라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는 (사)국민독서문화진흥회(이하 진흥회, 회장 김을호)는 육군 과학화전투훈련단(단장 문원식)에서 ‘독서코칭과 WWH131 키워드[패턴] 글쓰기’ 지식플랫폼 특강을 진행했다.

▲ 육군 과학화전투훈련단에 생활관 리틀라이브러리 14개 기증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진흥회에서 진행하는 지식플랫폼 WWH131 키워드(패턴)글쓰기는 독서를 통한 인성교육과 서평쓰기를 통해 일상에서의 글쓰기 능력을 함양시켜 논리적으로 사고하고 표현하는 방법을 습득,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독서와 글쓰기 교육을 통한 간접교육이다.

▲ 지식플랫폼 강연후 출연자들이 기념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진흥회에서는 육군 과학화전투훈련단에 생활관 리틀라이브러리 14개도 함께 기증하였다.

 

“생활관 리틀라이브러리” 지원사업은 讀한 국방 만들기, 군부대 생활관 미니작은도서관 :리틀라이브러리 기증 캠페인 “I Love Book, 생활관”으로 책 읽는 독서문화를 위한 지원사업으로 정부사업이 아닌 책 읽는 모범 가족들이 자발적으로 지원하는 독서운동이다.

 

“I Love Book, 생활관”은 일반 병사들이 생활하는 생활관에 책 읽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미니작은도서관:리틀라이브러리”의 제작 비용을 책 읽는 가족들이 후원하고, 후원자 가족이 명예관장이 되어서, 매달 기부리딩 기부리더 기부금으로 1권씩 도서를 전달, 관리하는 작지만 강한 독서운동이다.

 

이번 육군정보학교에 “생활관 미니작은도서관:리틀라이브러”에 참여한 명예관장은 임준환 대표, 이종현 대표, 박정국 대표, 양원근 대표등 총 14명(중복 기증 포함)이 참여했다. 리틀라이브러리에 들어가는 초기 도서는 ㈜엔터스코리아(대표 양원근)이 후원하였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