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관점은 사소한 관점을 어떻게 바꾸느냐에 따라 달라진다. - 배명숙 작가 -
거리에서 비즈니스를 배우다, 한남 - 배명숙 著 -

지난 토요일(11.9) 오전 7시, 독서포럼 마포나비소풍에서는 배명숙 작가와 함께 최근 출간한『거리에서 비즈니스를 배우다, 한남』이란 책으로 독서토론 모임을 가졌다.

배명숙 작가는 현재, 사업과 투자에 대한 비즈니스 해석을 스타트업 기업이나 1인 기업가들에게 코칭하는 일을 하고 있는데, 이 책에서는 한남동의 여러 플래그십 스토어에 대한 소개와 아울러 단순히 먹고 즐기는 차원을 넘어서 비니지스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도록 안내를 하고 있다. 또한, 비즈니스의 진정한 성공을 위해 사업의 본질과 핵심, 그리고 가치를 중요시 해야 함을 강조하고 있다.

따라서, 이 책은 한남동에서 가서 비즈니스적 영감을 얻고자 하는 사람들, 그리고 그러한 영감을 효과적으로 키워나가고 싶은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 책을 읽고 나면 아마도 당장 한남동에 가고 싶은 욕구가 생길 것이다. 소비자 측면에서 그리고 경영자 측면에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얻고자 하신다면 이 책을 읽고 한남동에 가보실 것을 권하는 바이다.

마포나비소풍 회원들에게 즐겁게 열강하는 작가
조별로 독서토론을 한 후에는 조장들이 간단하게 나눔을 한다.
저자 강연 후 저자와의 단체사진

사색의향기 독서포럼 마포나비소풍 독서모임은 매달 둘째와 네째주 토요일 오전 7~9시에 '저자강연'과 함께하는 독서모임으로 진행하고 있다. 다음 모임은 11월 23일이며, 토론 책은 스티븐 로젠바움 작가의 『큐레이션』이다. 그날 강연은 감수자인 임헌수 모바일마케팅캠퍼스 대표가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 방법은 별다른 신청절차 없이 독서모임이 있는 날에 모임이 열리는 망원역 인근 (주)엔터스코리아로 방문하면 된다.
☞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로 123 (망원동, 케이디빌딩 4층)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