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교육감 김승환)이 28일 오전과 오후 2회에 걸쳐 삶의 깊이를 더하는 학부모 특강을 마련한다. 먼저 오전 10시에는 도교육청 2층 강당에서 논픽션작가 은유가 ‘나와 당신을 연결하는 이해와 공감의 글쓰기’를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은유 작가는 나를 과시하거나 연민하기 바쁜‘나’중심의 시대에 ‘타인’의 입장에 서보는 일의 가치를 역설한다. 타인의 말에 귀 기울일 때 내가 가진 편견이 깨지고 자기 삶이 확장된다며 나와 타인이 서로 연결되는 경험의 중요성을 강조한다고 한다. 

 

저녁 7시에는 2층 강당에서 전북교육아카데미가 이어진다. 4차 산업혁명 직업전문가인 석철진 교수가 강사로 나서 ‘미래사회와 교육 4.0’을 주제로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바꾸는 교육 방법과 부모의 역할에 대해 소개한다.

 

한편, 은유 작가의 저서로는 ‘글쓰기의 최전선’,‘쓰기의 말들’,‘싸울 때마다 투명해진다’등이 있으며 2016년 <시사IN>, 2017년 <조선일보>‘올해의 저자’로 선정된 바 있다. 현재 한겨레에 칼럼을 연재 중이며, 석철진교수는 프랑스 파리 제1대학에서 석·박사 학위를 마쳤으며 출판사 위즈덤하우스 CEO, 서울시 정책자문관, 경희대 유럽통합연구소 부소장, 아태국제대학원 교수를 역임했다. 현재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객원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