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 오전 육군 제2작전사령부(사령관 황인권대장) 예하대대인 제507항공대대에서는 국민독서문화진흥회 황윤지 교육이사(이하 황이사)를 초빙하여 “WWH131지식플랫폼”을 활용한 “독서코칭 밎 WWH131키워드(패턴)글쓰기” 강연을 진행했다.

 

40여명의 대대간부와 용사들이 참여한 이번 강연은 최근 육군에서 강조하는 “WHY”의 중요성에 대해 언급하며 독서를 통한 표현력 증진과 WWH131이라는 6개의 키워드를 활용해 서평 뿐 아닌 문화감상평 작성법까지 지도가 이루어졌다.

문화감상평은 노래나 연극 영화와 같은 문화적이 요소 뿐 아니라 훈련이나 상품개발 기획과 자기소개서까지 확장할 수 있는 삶에 채화시키기에 광범위한 글쓰기이다

 

강연에 참석한 임솔이 중위는 “평상시 책을 읽으며 어떻게 서평을 써야할지 몰라 인상 깊은 부분을 필사하는 식으로 책 노트를 만들어 왔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더 효율적으로 남기는 방법을 알게 된 것 같다.”라며 수업 목표와 적합한 강연 후기를 남겼다.

 

육군 제2작전사령부(이하 2작전사)는 올해 초 7개 신병교육대대에서 훈련병 교육훈련을 담당하는 부사관 56명을 대상으로 'WWH131 키워드[패턴]글쓰기'를 활용한 "지식플랫폼" 전담교관 양성교육을 진행하기도 했다. 전담교관들이 시범적으로 독서 코칭 및 글쓰기 지도를 실시하고 있는 31사단 신병교육대의 사례 발표를 시작으로 이틀에 걸쳐 국민독서문화진흥회장 김을호 교수로부터 독서의 중요성과 올바른 독서 방법, 간부의 독서지도능력 향상법, 'WWH131 키워드[패턴]글쓰기'를 활용한 서평 작성 및 문화감상평 작성법, 독서동아리 운영방법 등을 상세히 배우고 수료 후 강사증을 발급 받았으며 우수 교육 인원에 대한 사령관상이 수여 되는 과정의 교육이었다.

 

전문적인 교육과정들을 통해 많은 장병들이 독서 습관을 몸에 익히고 자신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전개할 수 있는 글쓰기 능력을 갖춰나가고 있는 2작전사의 모든 예하부대들이 지식플랫폼의 모범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