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기 위해 무조건 읽고 반드시 기록하자!

지난 9일, 경북 영천의 207항공단에서는 오전9시부터 ‘WWH131키워드(패턴)글쓰기’ 지식플랫폼 교육이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은 작전사의 자기개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사)국민독서문화진흥회 대전서구 지부장이자 지식플랫폼 전담교수 이소영 강사의 강연으로 약 3시간에 걸쳐 이루어졌다.

207항공단의 이보령 단장(대령)은 “인성이 쉽게 변하지는 않지만 오늘 독서교육이 변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교육에 대한 기대감을 표현했다.

 

2군작전사령부가 주도하는 독서교육이 너무나 체계적이라 놀랐다는 김기환 대위는, 부대상황으로 끝까지 교육에 참여할 수 없었던 것에 대한 아쉬움을 토로했다.

처음부터 끝까지 열정적인 모습으로 교육에 참석한 한 용사(병장)은 “대학을 다니다 군에 입대 후 이제 전역을 앞두고 있지만 여태껏 단 한 번도 이런 독서교육을 접할 기회가 없었는 데 평소 글쓰기를 좋아하는 자신에게는 너무나 소중한 교육이었다.”며 교육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직업으로 군생활을 하고 있는 간부들에게도, 국방의 의무로 군생활을 하고 있는 용사들에게도 독서는 취미가 아닌 생존임이 강조된 이번 교육이 4차 산업혁명의 시대를 살고 있는 사람들이 인공지능에 맞서서 이길 수 있는 대안임을 절실히 깨닫기를 기대해본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