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기갑여단에 근무중인 중사 박길수를 만나다.

1. 수장자님에 대한 간략하게 소개와 함께 제28회 전국 고전읽기 백일장 대회에 참여하시게 된 계기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저는 102기갑여단에 근무중인 중사 박길수입니다. 부대내에 독서할 수 있는 여건이 잘 조성되어있고 독서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있습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독서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그로인해 이번 백일장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2. 우리고전읽기에 관해 어떤 의견을 갖고 있으신지요?

고전이라는 말 자체가 딱딱하고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하였는데 막상 읽어보니 우리 삶에 적용할 부분이 많았고 해설이 함께 있어 읽고 느끼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3. 수장자님의 책과의 인연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독서를 등한시하고 지내다 102기갑여단으로 전입하여 독서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대대 도서관 및 중대별 도서관이 있어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었습니다.

 

4. 고전 백일장 대회에 참여하시기 위해 중점적으로 애쓰시는 것은 무엇이신가요?

독서를 하고 나의 삶에 접목할 부분을 찾는 훈련이 많은 도움이 된것같습니다.

 

5. 다른 분들에게 내년에 진행되는 제29회 전국 고전읽기 백일장 대회에 참여를 권유하는 편지를 부탁드립니다.

책을 읽고 덮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한 장을 읽더라도 나의 삶에 나의 환경에 접목하는 부분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백일장에 참가함으로서 다른 누군가에게 그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6. 추천하고 싶은 신 책 3권은 무엇이고, 이유를 알려주십시오.

고전은 아니지만 “깨진유리창의 법칙”, “나의 말이 아이를 변화시킨다.”, “용돈교육의 마법”

깨진유리창의 법칙의 주된 내용은 유리창이 깨지기전에는 반드시 작은 금으로 시작한다는 내용입니다. 업무처리 및 관리에 있어 참고할 사항이 많습니다.

뒤의 두 책은 육아를 하면서 아이들을 생각해서 읽은 책으로 올바른 육아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