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회 전국 고전읽기 백일장 대회 세종특별자치시 교육감상 수상!

1. 수장자님에 대한 간략하게 소개와 함께 제28회 전국 고전읽기 백일장 대회에 참여하시게 된 계기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저는 오드리햅번을 닮은 배우가 되고 싶은 세종시 보람초등학교 3학년 정아인입니다. 작년에 국제 청소년의 날 토론대회에 참가했을 때 상을 받게 되었을 때 정말 기뻤습니다. 그래서 부모님께서 대회가 있다는 것을 알려주셨을 때 꼭 참여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책을 읽는 것도 재미있고 상을 타고 싶은 마음에 고전일기 백일장도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 제28회 전국 고전읽기 백일장 대회 세종특별자치시 교육감상 수상자 정아인 학생(본인제공)

2. 우리고전읽기에 관해 어떤 의견을 갖고 있으신지요?

우리 고전은 옛날 이야기입니다. 옛날이야기를 들을 때 신기하기도 하고 재미있기도 합니다. 그래서 고전도 재미있습니다. 고전에는 지금은 잘 볼 수 없는 것들도 나오고 어려운 말도 나오기도 합니다. 욕심을 부리거나 심술부리는 나쁜 사람들은 벌을 받기도 하면 저도 덩달아 통쾌하기도 합니다. 고전에는 교훈이 많이 있는 좋은 책이라고 생각하고 많이 읽어야겠다고 생각합니다.

 

3. 수장자님의 책과의 인연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저는 책을 많이 읽지는 못합니다. 하지만 좋아하는 책은 여러번 읽고 싶습니다. 요즘은 제가 핸드폰을 많이 하게 되는 것 같아 “스마트폰과 절교한 날“을 여러 번 읽었습니다. 책은 많이 읽으면 똑똑해 지는 것 같습니다.

 

4. 고전 백일장 대회에 참여하시기 위해 중점적으로 애쓰시는 것은 무엇이신가요?

애쓰는 것은 없습니다. 부모님은 평소에 책을 많이 읽으라고 하십니다.

저도 그렇게 생각하고 책을 많이 읽어야겠습니다.

 

5. 다른 분들에게 내년에 진행되는 제29회 전국 고전읽기 백일장 대회에 참여를 권유하는 편지를 부탁드립니다.

 

친구들아. 나 아인이야.

내년에 29회 전국 고전읽기 백일장 대회가 열린대.

너희들도 참가해 보는 게 어때? 재미있는 책도 읽을 수 있어.

그리고 책을 읽고 글을 써보는 거야.

그러면 기분도 좋아지고 잘하면 상도 탈 수 있어.

나랑 함께 참여하자. 꼭!

 

6. 추천하고 싶은 신 책 3권은 무엇이고, 이유를 알려주십시오.

1.인당수에 빠진 심청 - 착한 청이에게 감동을 받았습니다.

2.전우치전- 요술을 부려서 사람들을 도와주는 이야기가 신나고 재미있었습니다.

3.전하제일 옹고집, 새사람 만들기- 욕심쟁이 옹고집이 반성하고 착하게 되는 이야기가 좋았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