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지난 17일(화) 진로관련 성과보고 및 앞으로의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우송대학교 솔브릿지국제경영대학에서 중·고등학교 진로전담교사 151명을 대상으로 「2019년 중등 진로전담교사 역량강화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역량강화 워크숍은 대전지역 중·고등학교 진로전담교사가 함께 하면서 올 한해 학교 진로교육을 되돌아보고, 진로특강 및 사례 발표를 통해 학생들의 진로 탐색 및 진로 설계 능력 신장을 위한 지도 역량을 강화하여 보다 내실 있는 학교 진로교육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하여 개최되었다.

 

2019년 학교현장에서 진로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교원의 진로교육 역량강화를 위해 진로전담교사 대상 ‘학교 유형별 진로코칭 연수’, 초중등 담임교사 대상 ‘초중등 담임교사 진로교육 역량강화 연수’, ‘교원 역량강화 원격연수’ 등 다양한 연수를 실시하면서 구체적인 성과보고도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전교육청에 설치된 진로진학지원센터와 연계하여 9개 기관의 진로진학상담실을 운영하면서 학생·학부모 대상 진로상담 및 대입상담, 다양한 진로정보 자료를 제공하여 학생들의 진로 탐색 및 설계를 돕기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2020년에도 보다 내실 있는 학교 진로교육 지원을 위해 학생 및 학부모 대상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 및 다양한 진로정보 자료 제공을 운영할 것이고, 교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진로교육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대전교육청 임창수 교육국장은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하면서 자신의 진로설계 능력을 신장하고 저마다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