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대한민국은 정의로운 사회입니까?

2020년, 마이클 샌델의 대표 베스트셀러를 다시 읽다!

한국사회는 여전히 위기다. 도대체 어디서부터 잘못된 것일까? 옳고 그름에 대한 기준이 모호해지고 빈부 격차가 점점 심해지며, 엘리트층에 대한 실망과 분노가 극에 달한 시점에서 우리는 어떤 도덕적 기준으로 살아가야 할까? 시장 만능주의가 강력한 힘을 발휘하고 돈으로 모든 것을 사고 팔 수 있는 사회에서 잃어버린 가치를 회복하려면 어떤 반성과 준비가 필요할까? 우리는 그동안 ‘정의’를 숨겨왔고 ‘인간의 가치’를 저버렸다. 이제 더 늦기 전에 다시 회복할 수 있도록 모두가 힘을 모아야 할 때다.

▲ 마이클 샌델 (지은이)/김명철,안기순 (옮긴이)/김선욱 (감수)/와이즈베리

㈜ 미래엔 와이즈베리는 위기의 한국사회를 살고 있는 독자들에게 마이클 샌델 교수의 《정의란 무엇인가》와 《돈으로 살 수 없는 것들》을 특별판 세트로 구성해서 선보인다. 27세에 하버드대 최연소 교수로 임명되어 20여 년 동안 15,000여 학생들을 대상으로 최고의 강연을 펼쳐 온 마이클 샌델 교수는 《정의란 무엇인가》 에서 우리가 일상에서 마주치는 도덕적 딜레마를 제시하고 철학적 이론과 흥미로운 실화를 바탕으로 공동체에 가장 적합하고 평등한 ‘정의’가 무엇인지 생각하도록 유도한다. 그리고 《돈으로 살 수 없는 것들》에서는 시장 사회의 흥미진진한 철학논쟁을 통해 공정성과 재화의 도덕적 중요성을 강조하고 경제적 가치보다 우선되어야 할 윤리에 관하여 이야기한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