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일을 하고 있는 지 소개부탁드립니다.

- 저는 제8기계화보병사단 인사참모처에서 의무부사관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하는 일을 장병들의 보건과 건강증진에 관련한 일을 하고 있습니다.

▲ 제8기계화보병사단 인사참모처 의무부사관 반현우님(본인제공)

평소 독서에 대해 가지고 있으신 생각은 어떠신지요?

- 독서란 저자가 그 책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 어림도 할 수 없이 큰 생각과 경험과 지식을 효율적으로 얻을수 있는 방법입니다.

 

책과 친하게 된 계기는 어떻게 되시나요?

- 5년 전 쯤 전 진중문고로 들어온 ‘습관의 재발견’이라는 책을 읽고 제 인생은 많은 부분이 바꼈습니다. 제 스스로 책을 통해 변화된 이후 책에 대해 흥미를 갖게 되엇고 이후 독서모임을 통해 한달에 한권 읽기를 하고 있습니다.

 

삶을 살아가는데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 가족, 동료들입니다. 항상 지지해주는 가족과 동료들이 있어 큰 힘이 됩니다.

 

인생을 살아가는데 있어 멘토 역할을 해주는 분은?

- 부모님입니다. 항상 어렵고 힘든 상황이 있을 때 바른 방향으로 가도록 조언과 힘이 되어주십니다.

 

추천하고 싶은 책

1. 습관의 재발견

-이유 : 한때 의지가 없고 그냥 의미없이 하루하루 시간만 때우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우연히 진중문고로 들어온 습관의 재발견이라는 책을 읽고 제 인생에서 다시금 무엇인가 열심히 할 수 있는 계기가 된 책입니다.

 

2. 지금하지 않으면 언제 하겠는가

- 이유 : 글로벌 리더들과 유명인의 인터뷰를 통해 다양한 인생의 접근법을 다루고 있습니다. 계획을 망설이고 있는 나자신에게 큰 용기를 줬던 책입니다.

 

3. 너는 나에게 상처를 줄 수 없다.

- 한참 자존감이 없었던 시절 이 책을 읽고 나 자신을 사랑하게 되었고 자존감을 키울수 있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