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자님에 대한 간략하게 소개와 함께 제28회 전국 고전읽기 백일장 대회에 참여하시게 된 계기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저는 8군단 102여단 33전차대대 3중대에서 근무하고 있는 상병 김도현입니다.

제가 백일장 대회에 참여하게 된 계기는 평소 책을 좋아하는 누나가 군대에 있을 때이런 대회를 통해 자기계발을 하라고 추천해주고 백일장 대회를 참여함으로써 책에 조금더 관심을 가지고 목표의식을 가지고 게을러지지 않기 위해서 참여하게 됬습니다.

▲ 제28회 전국 고전읽기 백일장 대회 지상작전사령관상 시상 모습

우리고전읽기에 관해 어떤 의견을 갖고 있으신지요?

古典 이라고하면 오랫동안 많은 사람에게 널리 읽히고 모범이 될 만한 문학이나 예술 작품을 뜻하는데 평소 이 고전읽기 대회가 아니면 접해보지 못할 그시대 역사를 책으로써 좀더 기억하기 쉽고 재밌게 읽을수 있어 좋은 것 같다

 

수상자님의 책과의 인연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평소 사람만나는걸 좋아하는 저는 책도 저에게 단순히 종이가 아닌 다른 사람들의 삶이 녹아있는 보물이라고 생각하기에 책은 소중한 친구라고 생각합니다.

 

고전 백일장 대회에 참여하시게 위해 중점적으로 애쓰시는 것은 무엇이신가요?

백일장 대회에 참여하기위해 책을 더 읽는 훈련을 하기보다는 저의 이야기를 진솔하게 쓰기위해 그동안의 삶을 돌아봤고 저에 대해서 써보는 연습을 하였습니다.

 

다른 분들에게 내년에 진행되는 제29회 전국 고전읽기 백일장 대회에 참여를 권유하는 편지를 부탁드립니다.

살면서 한번도 책을 안읽어 본사람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고전읽기 대회에 참여하시는 여러분 이 대회를 통해 저같이 글을 잘못쓰는 사람도 노력하고 진실되면 할수 있구나 성취감을 얻어가시고 우승도 해서 상금도 가져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추천하고 싶으 신 책 3권을 무엇이고, 이유를 알려주십시오.

바보빅터 - 17년간 바보로 살았던 멘사 회장의 이야기인데 “인간은 스스로 믿는 대로 된다” 이책이 주는 교훈은 확실한 실천과 자신감만 있다면 못해 낼것이 없고 무엇이든 해낼수 있다 라는 교훈을 주기에 추천합니다.

일만 시간의 법칙 - 1만시간의 법칙은 하루에 3시간 총 10년 동안 열심히 노력하면 자신이 목표한 바를 이룰 수 있다. 라는 책인데 이책에서 최선과 최악을 보라는 말이 나온다 21세기에 최고 성공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스티븐 잡스도 완전한 성공은 없다 스티브 잡스의 애플이 오래가는 이유는 자신의 제품을 잡아먹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최고가 돼서 안주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제품과 경쟁하여 더 좋은 제품을 내놓고 항상 발전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좋은 교훈을 주기에 이책을 추천 합니다.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 -내가 원하는 대로 바꾸려 하면 할수록 관계는 틀어지고 나로부터 도망가려고 한다는 것 인생을 살면서 자기가 원하는대로 만 하며 살수 없고 어른이 되면서 조금더 성장할수 있게 해주는 책이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