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스 포럼은 오후5시부터 서울 중구 더플라자 호텔 앞에서 '서울대 법대 동문들은 일어나라'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화 기득권의 민낯을 직시할 때"라며 조국 전 법무부장관의 교수직 사직을 주장하면서 "문재인정권은 합법을 가장해 실질적 불법을 자행하고 있다"며 "개탄스럽게도 서울대 법대 동문 중 일부는 침묵하고 적극 부역하고 있다"고 강렬하게 비판했다.

 

서울대 법대, 로스쿨 동창회가 단과대학 장학사업 60년사 출간과 2020년 신년인사회를 겸한 행사장이기도 했다.  그러면서 "1980년대 순수한 민주화운동과 민주화를 빙자한 기회주의 세력, 그 안에 기생한 반(反)대한민국 세력을 구별해 내는 게 절체절명의 사명이 됐다"며 "서울대 법대가 이를 감당해 내지 못한다면 허울 좋은 호구"라고 신랄하게 덧붙였다. 


단체는 "현 정권에 부역해 대한민국을 위기로 몰고간 동문의 만행을 기억할 것"이라고 지적하면서 법대 졸업생 70명 등 서울대 출신 700여명의 연명부도 함께 공개했다. 주요 인사로는 채재억 전 한국생산성본부 회장, 신중대 전 안양시장, 김평우 전 대한변협 회장이 이름을 올렸다. 

이들은 '문희상(국회의장) 김명수(대법원장) 조국을 파문한다' '하늘이 무너져도 정의를 세워라'는 내용의 현수막을 들고 법대 행사에 참석하는 동문들에게 들여보였다. 몇몇 동문들은 트루스 포럼 인사들과 이야기를 나누기도 했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