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의전당과 MBC는 유재석(연예인)이 지난 13일 서울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무대에서 베토벤을 연주했다고 밝혔다. 이날 열린 예술의전당 기획 공연 ‘한화생명과 함께하는 예술의전당-11시 콘서트’ 앙코트 무대에 선 유재석은 베토벤의 가곡 ‘당신을 사랑해(Ich liebe dich)’를 하프로 연주했다. 코리아심포니 오케스트라와 함께 한 무대였다.
 

코리안 심포니 오케스트라가 연주를 맡은 이날 공연에서 유재석은 본 공연을 마친 뒤 등장했다. 오케스트라 단원처럼 깔끔한 턱시도를 입고, 하프 스승인 코리안심포니의 수석 하피스트 윤혜순과 곡을 연주했다. ‘당신을 사랑해’는 본래 피아노 연주에 성악가가 부르는 가곡이지만, 유재석의 하프 신고식을 위해 여자경 지휘자가 하프를 돋보이도록 편곡했다.

▲ 방송인 유재석이 지난 13일 예술의전당 11시 콘서트 앙코르 무대에 올라 하프를 연주했다.(사진 제공 : 예술의 전당)

유재석은 지난 한 달간 윤혜순 연주자에게 하프를 배웠다. 예술의전당 관계자는 “원래 유재석 씨가 악보를 볼 줄 몰랐다”며 “‘이히리베디히’의 멜로디를 완전히 외워 연주해 모두가 놀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외운 멜로디를 하프줄에 표시해 연습했다”고 귀띔했다. 공연 당일날도 유재석은 아침 8시 전부터 예술의전당에 와서 공연 준비를 했다.

 

유재석은 모든 연주를 마친 뒤 줄을 짧게 튕겨 객석에 웃음을 안기기도 했다. 연주를 끝내곤 마이크를 잡고 “클래식을 1도 모른 채 시작했지만, 앞으로 클래식을 더욱 더 사랑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코리안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함께 한 유재석의 하프 도전에 다른 교향악단도 관심을 보이고 있다. KBS교향악단은 유재석 하프 연주 도전 기사를 소셜 미디어에 공유한 뒤 “KBS교향악단도 기다리고 있습니다. 연락주세요”라고 올리기도 했다.

 

한편, 드러머 유고스타, 트로트 가수 유산슬, 라면 셰프 유라섹으로 유명세를 떨치기도 했다. 이번에는 하프에 도전하며 유재석의 하프 연주자로 변신하는 과정은 이달 말 방송되는 MBC ‘놀면 뭐하니’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