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단체인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한국교총)는 '9월 신 학기제 도입'에 대한 의견문을 내고 “감염병 불안감에 편승해 정치적 이슈로 삼지 말라”고 말하면서 무책임하다는 비판을 강력하게 주장했다. 

이는 정치권에서 지난 21일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코로나 19로 개학이 더 늦어진다면 이참에 9월 신 학기제를 검토해볼 필요가 있다”고 밝히면서 한때 핫이슈로 떠오를 만큼 민감한 사안이었다. 


이날 밝힌 의견문에서 한국교총은 “지금은 코로나 19 극복에 집중할 시점이지, 섣불리 신학년제 문제를 제기하거나 논의해 혼란을 부추길 때가 아니다”고 지적했다. 이어 “국민의 불안감에 편승해 정치적 이슈 몰이 수단으로 의제화하는 것은 금물”이라며 “신학년제 논의는 장단점을 철저히 검증하고 사회적 파장과 비용을 고려해 결정해야 할 사안”이라고 주장했다.


특히 한국교총은 김 지사가 ‘이참에’ 9월 신 학기제를 검토하자고 발언한 부분을 문제 삼았다. 한국교총은 “감염병 장기화에 따라 ‘이참에’ 9월 신학년제를 도입하자는 것은 전혀 설득력이 없고 너무 무책임하다”며“또 다른 감염병이 생겨 9월 개학 일정에 차질이 생기면 그때 가서 다시 3월 신학년제로 옮기자고 할 것이냐”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