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교육감들 대다수가 다음달 6일 개학에 대해 부정적인 입장을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28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전국 시도교육감들과 간담회를 갖고 4월6일 개학 문제 대한 의견을 청취했다. 이날 간담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3차례 연기된 개학을 예정대로 내달 6일에 할지 결정하기에 앞서 이뤄졌다.

언론보도 등에 따르면 간담회에서는 2∼3곳을 제외한 대부분 지역의 시도교육감들이 4월6일 '등교 개학'에 반대 의견을 내놨다. 아직도 지역사회 감염이 지속되고 있고, 해외유입 가능성도 커 등교하는 방식의 개학을 할 경우 집단감염이 우려된다는 것이다.

교육감들이 수렴한 각 지역 교원 및 학부모들의 여론 역시 내달 6일 등교 개학은 어렵다는 의견이 다수였던 것으로 전해진다. 정부가 행정안전부를 통해 조사한 지역사회 여론 역시 등교 개학에 부정적이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추가 연기 필요성과 함께 온라인 개학 방안도 중점적으로 논의됐다. 온라인 개학을 할 경우 시기와 범위, 온라인 수업을 위한 인프라 구축 방안 등을 놓고 다양한 의견이 제시된 것으로 알려졌다.

정부는 이번 주말 각계의 의견을 계속 수렴한 뒤 오는 30∼31일 중 4월6일 개학 여부를 확정해 발표할 방침이다.

정 총리는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원칙 아래 개학이 이뤄지려면 통제 가능한 수준의 감염 위험, 학부모·지역사회·교육계의 공감대, 학교의 방역체계·자원 등 3가지가 충족돼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