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들을 꿈으로 이끌어준 한마디가 있었다

강호동, 유재석, 김주하, missA 수지, 김수로, 신동엽,
김태호 PD, 오승환, 조PD, 전현무, 웅산, 유재광, 홍승성,
장우혁, 이영돈 PD, 정윤정

아직… 꿈을 꾸고 있습니까?
당신의 마음에 다시 불을 지펴줄
‘빛나는’ 사람들의 한마디!

사람은 꿈을 꾸며 산다. 그것이 어떤 꿈이든 꿈이 없는 사람은 총기도, 사는 낙도 없어 보인다. 그러나 실제로 가슴 뛰는 꿈을 품고 사는 사람들은 많지 않다. 그냥 하루하루 주어진 몫을 하며 살아가는 사람들이 우리 주변에는 더 많다.
TV를 보며 ‘나도 저런 사람이 되고 싶었는데…. 나도 저런 사람이 될 수 있었는데….’ 하며 부러워했던 순간들이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TV에 출연하는 인물들은 어떻게 지금의 위치에 오르게 된 걸까? 무슨 특별한 비법이라도 있는 것일까?

 

 

생각보다 거창하지 않은 주문,
중요한 것은 ‘나의 신뢰’

《나를 꿈으로 이끄는 한마디》는 바로 그런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분야에서 ‘최고’라는 평가를 듣는 사람들이 자신이 걸어온 길에 대한 사연을 담았다. 특히 결정적인 순간에 얻은 ‘한마디’를 통해 그 사연을 듣는 형식으로 꾸며진 이 책은 여느 ‘성공 스토리’와 차별화된 재미를 선사한다.

국민MC로서 입지를 다진 영원한 MC 강호동 ? 유재석, 그룹 miss A의 수지, 국내 최고의 여성 앵커 김주하, 〈무한도전〉의 브레인 김태호 PD, 누구도 따라할 수 없는 ‘색드립’ 신동엽, ‘특급 마무리’ 투수 오승환, 꼭짓점 댄스의 주인공 김수로, 일본에서 더욱 인정받는 국내 최고의 여성 재즈뮤지션 웅산, 〈차마고도〉의 촬영 감독 유재광, 〈먹거리 X파일〉의 이영돈 PD, 그룹 H.O.T의 장우혁, 비호감 아나운서에서 호감 예능 MC로 거듭난 전현무, 억대연봉 쇼핑호스트 정윤정, ‘싸이’를 알아본 남자 조PD, 한류의 주역 ‘큐브 엔터테인먼트’의 홍승성.

위인전에 등장할 법한 역사적인 인물들의 진지하고 무게감 있는 명언집도 좋지만, 지금 유명한 사람들의 다소 소박한(?) 명언을 읽는 것도 매우 재미있는 독서경험이 될 것이다. 이름만 들어도 알 법한 연예인들로부터 잘 알려지지 않은 촬영감독, 재즈뮤지션 등 분야의 톱클래스이지만, 아직 대중에게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까지 흥미로운 사연들이 담겨있다.
자취생활비를 벌기 위해 돈 벌 궁리를 하다가 얻어진 아이디어에서 국내 최초 ‘인터넷 데뷔’를 하게 된 조PD, 청소년기에 학교를 뛰쳐나와 출가를 선언한 뒤, 다시 ‘득음’을 선언, 여성 로커에서 한류 재즈뮤지션으로 다양한 삶을 살게 된 웅산 등 다사다난한 사연과 흥미로운 주제, 분야가 ‘한마디’를 테마로 버무려져 있다.
사연과 주제가 다르지만, 등장인물들의 공통점이 있다. 생각보다 그들의 한마디는 거창하지 않다는 것. 이들은 생각보다 진부한 말들을 인생을 관통하는 한마디로 삼고 있다.

‘사람을 귀하게 여긴다, 내일은 또 내일의 태양이 뜬다, 하루하루 최선을 다한다 ….’

어쩌면 선생님께, 부모님께 한 번쯤 들어봤는지도 모를 이야기다. 중요한 점은 어떠한 경우에도 자신의 주도권을 포기하지 않는다는 것. 다시 말해 자신이 가진 신념의 한마디를 주문으로 되새기며, 절대로 포기하지 않는 발걸음을 내딛었다는 것이다.
많은 말이 필요 없다. 나도 이들처럼 가슴 뛰는 삶을 살고 싶다면, ‘한마디’로 말할 수 있는 멋진 인생을 살고 싶다면, 이 책을 펼쳐보길 권한다.

자신의 분야에서 성공을 거둔 사람들의 꿈을 향한 다짐,
가슴속 한마디를 듣는다.
당신도 마음을 뜨겁게 만드는 한마디를 가져라!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