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혜의 문! 지식의 샘터!

강원도 동해시 묵호고등학교의 새나루도서관이 7월 13일 개관했다. 새나루도서관은 18억원의 예산으로, 연면적 769㎡, 3층규모이며 1층은 열람과 토론을 할 수 있는 열린도서관, 2층은 각 룸별 대형스크린을 구비한 동아리실 6룸, 3층은 다목적실로 2020년 4월에 착공하여 2020년 12월 준공되었다.

오늘 개관식에는 박문규 동해교육지원청 교육장, 동해시 김규하 부시장, 이동호 동해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의원 등 관내 각급 학교 교장선생님과 묵호고등학교 동문들이 참석하였으며, 동문 선배들과 재학생들의 축하공연이 펼쳐져 도서관 개관의 기쁨을 함께 했다.

박문규 동해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물고기가 물을 떠나면 비늘이 말라 버리듯이, 마음이 책을 떠나면 정신이 삭막해진다"는 인용문으로 학생들에게 독서의 중요성을 전했고,

특히, 김도현 묵호고등학교 교장선생님은 새나루도서관 개관을 계기로 묵호고등학교의 비상과 도약을 위한 3대 캠페인 추진의지를 밝혔다.

첫번째는 "끄떡끄떡 운동"으로 선생님과 학생들간의 소통을 추진하고, 두번째는 "걷기운동"으로 몸과 마음이 움직이지 않으면 정신이 움직이지 않기에 걷기운동으로 학생들의 호연지기를 기르고, 세번째는 토론과 독서를 강화하여 한문장, 한단락 요약정리 훈련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임을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