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 8회 책 속 인물에게 보내는 한글 손 편지 공모전 개최

「책 속 인물에게 보내는 한글 손 편지」 홍보 포스터 =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책 속 인물에게 보내는 한글 손 편지」 홍보 포스터 =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관장 박주옥)은 국립한글박물관(관장 황준석)과 공동 주최로 제8회 「책 속 인물에게 보내는 한글 손 편지」 공모전을 7월 5일(화)부터 8월 19일(금)까지 개최한다. 

 올해 8회를 맞이하는 이 공모전은 어린이들이 책 속의 인물에게 한글 손 편지를 직접 쓰면서 책 읽기가 흥미로워지고 한글의 손 글씨를 아름답게 느낄 수 있으며, 한글에 대한 이해와 독서에 대한 관심을 넓혀갈 수 있도록 마련했다. 지난 7년 간 전국 1,271개의 공공도서관과 33,000여 명의 어린이가 참가했다. 올해는 전국 108개 도서관이 참여하며, 참가 희망 어린이는 지역 참여 도서관에서 응모하면 된다. 

 참여 도서관에서 추천한 손 편지는 심사를 통해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 국립한글박물관장상 등 27개 우수작을 시상한다. 시상은 한글날(10월8일)에 국립한글박물관에서 개최할 예정이며, 수상작은 희망하는 도서관에 순회 전시할 계획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어린이들의 마음을 담은 손 편지를 쓰며 책속에 인물과 교감하고 상상의 날개를 펼쳐보는 즐거움과 한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공모전 세부 안내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www.nlcy.go.kr)과 국립한글박물관(www.hangeul.go.kr)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 및 제출관련 문의는 지역 참여 도서관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