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문화·예술 관련 콘텐츠의 발전과 신인 작가들의 창작 의욕을 북돋우기 위해 2004년 제정되어 올해 19회를 맞은 한국안데르센상, 2022년 작품공모전 수상자는?

[한국독서교육신문 이혜정 기자] 아이코리아(이사장 김태련)가 주최하는 ‘2022년 한국안데르센상 작품공모전’의 수상작을 7월 25일(월)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됐다.

사진 = 한국안데르센상 공모전 엠블럼

한국안데르센상(The Korean Award for Hans Christian Andersen) 작품공모전은
과거 수년간 아이코리아(舊 새세대육영회)에서 실시해 온 '창작동화, 동시 공모전'을 더욱 확대, 발전시킨 것으로 문학, 미술 등 어린이 문화예술콘텐츠 개발과 작가들의 창작의욕을 북돋우고, 차세대 신진작가들을 발굴하여 국내외적으로 활동공간을 넓혀주기 위하여 제정된 공모전이다. 올해 19회를 맞은 한국안데르센상은 어린이 문화·예술 관련 콘텐츠의 발전과 신인 작가들의 창작 의욕을 북돋우기 위해 2004년 제정됐다.

아동문학, 그림책 일러스트레이션과 창작동화․동시 등 어린이 문화․예술 콘텐츠의 근간이 되는 분야에서 매년 새로운 작품을 공모하여 우수작을 선정․시상하고 있다.

2022년 04월 29일(금) 오후 5시까지 아동문학/출판미술 부문 공모를 받았고, 이번 공모전에는 아동문학(창작동화·동시)과 출판미술(그림책 일러스트) 각 부문에 출품한 300여명의 작가 가운데 총 5명이 수상자로 선정됐으며, 양건식 작가(아동문학 부문)가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출판미술 부문에서는 아쉽게도 올해 수상작이 선정되지 않았다.

   2022년도 한국안데르센상 작품공모전 수상작 발표

 ◇수상자 및 작품명
 △대상
 - 아동문학(창작동화): 양건식(코 없는 코끼리)

 

 △최우수상
 - 아동문학(창작동화): 이재영(은빛 날개)
 - 아동문학(창작동시): 이은실(거짓말)

△우수상
 - 아동문학(창작동화): 이정은(죽비 소리)
 - 아동문학(창작동시): 정희숙(모기장 동물원-핑계)

 

한국안데르센상 작품공모전은 수상 작품 및 작가에 대한 일체의 상업적 목적을 배제한 순수 공모전으로 호의적 평가를 받고 있다. 또 지금까지 한국안데르센상을 수상한 약 228명의 역대 수상자들은 국내외에서 활발한 작품 활동을 펼치고 있다.

 

아이코리아 김태련 이사장은 다음과 같이 포부를 밝혔다.

 어린이들에게 심어주는 작은 꿈의 씨앗들이

어린이들의 밝은 미래로 싹트기를 희망하며,

아이코리아가 우리 어린이들의 미래를 밝히는

희망의 빛줄기가 되길 소망한다.

한국안데르센상을 통해

어린이 문화·예술 관련 콘텐츠의 발전과

신인 작가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한국안데르센상: https://andersen.aicorea.org

웹사이트: http://www.aicorea.org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