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희령 작가 초청 북 콘서트 후기- 2022년9월 2일


남희령 작가 초청 북 콘서트 후기- 2022년9월 2일


동해시 평생학습관에서 주최하는 북콘서트가 열렸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한동안 콘서트나 모임이 중단되었다가 열리는 행사인지라 너무 기대가 되었습니다.

2022년 9월 한달동안 추석기간을 제외한 매주 금요일 저녁 7시에 열리는 북콘서트 행사 중에서 오늘은 그 첫번째 콘서트가 열리는 것이라서 다른 일도 대충 미뤄두고 일찍 집에서 나섰습니다.

일찍 도착하니 행사 준비하시는 분들이 먼저 와서 행사를 준비하시고 계시는 중이라 잠시 밖에서 대기 하고 있다가 들어가려고 로비를 돌아다녔습니다.

​로비에는 북콘서트 행사안내 및 동해시 평생학습관에서 준비하고 있는 북축제등이 있습니다.

가을은 책을 읽는 천고마비 북축제의 계절이라 좋습니다.


"2022년 독서의 달 & 책문화 축제 기념 주경야독 북콘서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강연 일시 : 9월 매주 금요일 19:00~21:00

강연 장소 : 동해시 평생학습관 1층 대강당

접수 방법 ; 동해시립도서관 홈페이지 접수 (희망날짜 선정)

문의 사항 : 03-530-2490

사회자 : 김을호 교수 


**강연 일정 **


9월 2일(금) 남희령 작가

"내 인생이 흔들린다 느껴진다면"-2019

가수 박강수 공연


9월 16일 (금) 서성현 작가

"서부장의 슬기로운 이중생활" 2022

가수 박하나 공연


9월 23일(금) 임정민 작가

"어른의 대화법" 2022

가수 박강수 공연


9월 30일 (금) 박상미 작가

"박상미의 가족 상담소" 2022

가수 박하나 공연

 

오늘2022년 9월 2일 첫번째 북콘서트 남희령 작가 초청 북콘서트 입니다.

무대 한쪽에는 추사체와 함께 유명한 4대서체중 하나인 이광사체 계승자 성파 황우연 서예가 작품이 선물로 액자까지 넣어져서 여러점이 놓여져 있습니다.

​북콘서트 중간에 관객들이 상품을 받아가는 시간도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부모님과 함께 와서 상품을 받아가는데 가수 박강수님이 기념 촬영도 해주시고, 너무 재미있는 시간이였습니다.

동해시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북콘서트인지라 아이들을 데리고 온 부모님들이 정말 많았으며, 아이들에게는 북콘서트라는 것을 직접 경험하게 된 좋은 기회였습니다.

 

남희령작가님의 북콘서트 동해시 평행학습관
남희령작가님의 북콘서트 동해시 평행학습관

남희령 작가님의 책소개 및 방송작가로서의 방송이야기를 재미난 입담으로 시작하였습니다.

남희령 작가님은 지금 현재는 티비프로그램 생방송 아침마당의 일반인들을 섭외하거나 하는 일을 하고 있지만, 

생로병사나 사람들을 대상으로하는 여러 프로그램을 아주 많은 작품을 하신 능력있는 방송작가 이십니다.

시간이 많았다면 방송가의 이야기를 많이 할 수 있었을 텐데 시간이 너무 짧아서 아쉬웠습니다.

두시간이 20분처럼 지나갔습니다.

방송작가로서 글이란 사람들에게 공감과 감동을 주기위해서 자신의 치부까지 드러내야 하는 것이라면서 책을 보면 자신의 치부가 드러나 있다고 하십니다.

​자신의 치부를 책에 과감하게 쓰는 것도 대단하지만, 자신의 치부가 사람들에게 인생에 대해 생각할 수 있게되고 도움이 되면 좋겠다는 생각에 
예전부터의 책을 쓰라는 권유에도 마다하다가 이제서야 책을 발간하게 되었다고 하셨습니다.

남희령방송작가님의 북콘서트 내인생이 흔들린다 느껴진다면
남희령방송작가님의 북콘서트 내인생이 흔들린다 느껴진다면

결핍과 극복은 아침마당 이라는 프로그램을 하다보니 인생은 결핍이 있고 극복이 있는 삶을 살아야 한다고 합니다. 

그러한 삶은 타인들에게 공감과 감동을 주고, 각자의 삶을 다시 생각해볼 수 있는 시야를 가지게 된다고 합니다.

책을 쓰게 된 이유와

책의 쓰면서 생각하게 된 

"내 인생이 흔들린다 느껴질때면" 어떻게 해야 될까 생각해 볼 수 있을 거라고 합니다.

​특히 요즘 모든 사람들이 성공하기를 꿈꾸는 데, 성공하는 것이 행복한 것인가 라는 생각을 하게 되는 아주 좋은 말씀을 해 주셨습니다.

​좋은 노래와 흥겨운 박수와 웃음과 감동이 있고 가슴 울컥하게 눈물도 흐르고 모든 것이 다 갖춰진 북콘서트 였습니다.

​사회를 보신 김을호 교수님의 유머에 울다가 웃다가를 반복하며 시간이 얼마나 빨리 가는지 두시간이 후딱 지나가고 말았습니다.

 

북콘서트 동해시 평생학습관
북콘서트 동해시 평생학습관

 

​개인적으로 오래전에 노래를 먼저 알게되어서 좋아한 가수 박강수님을 직접 볼 수 있고, 만날수 있으며, 사진도 찍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맨 앞자리에 앉아서 노래를 들었는데..

현장에서 직접듣는데 목소리가~~ 하`````

가을에는 박강수님 입니다.

고음질 하이엔드 음향을 추구하는 진공관 오디오를 취미로 가지신분 들에게는 오래전부터 알려진 음색이 좋은 가수 입니다.

통키타 가수로 노래도 좋고 음색이 정말 예술인데 인지도에서 정말 아쉽습니다.

요즘 최고의 가을에 듣기 좋은 노래 추천합니다.

 

저자와 가수의 사인회를 하고 싶으신분들은

개인적으로 책이나 시디를 구매해서 가시면 됩니다.

사진과, 싸인회를 해주시는 시간이 있지만, 현장에서 책이나 시디를 판매하지는 않았습니다.

 

동해시 평생학습관 2022년 북콘서트
동해시 평생학습관 2022년 북콘서트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