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여행
브랜드 여행

서평일: 2022년 9월 23일

서평자: 이순오

도서명: 브랜드 여행

저자: 김지헌과 김상룰

출판사:kmac

              브랜드는 아주 작은 디테일 하나로 성과를 내고 최고가 되는 것

 검정과 흰색의 서로 다른 두 개의 칫솔, 파란색과 빨간색의 두 개의 실내화가 있는 대만의 웨스트게이트 호텔 사례는 작은 디테일을 보여 주는 사례이다. 얼마 전 시아버님과 함께 궁중음식 레스토랑을 찾았을 때 일이다.


 두 부부가 지인의 선물로 엠버서더 호텔에서 1박을 하던 . 평생 짝꿍 그가 호텔에서 저녁을 먹자고 했다 " 한가마 값이다" 하던 내게 그렇게 하자고 했다. 2- 3 시간 맛나게 식사 , 시부모님을 모시고 호텔을 다시 찾아서 식사를 섬겨드렸다

 그 아버님 하신 말씀이
"내겐 넘사벽이 있다. 나름으로 넘지 않을 선을 정해서 이상을 하고 살지 않았다" 하신다. 부터 아버님의 넘사벽 벽돌을 장씩 깨고자 했다. 9 2 우리 부부가 아버님의 넘사벽 벽돌로 택한 것은 궁중음식으로 섬기는 것이었다.

 "누군가 궁중음식을 앞에 두고 옛날 왕이 누렸던 융숭한 대접을 받을 있어야 한다" 철학으로 운영하는 지화자 궁중 음식점의 소갈비찜 수라로 아버님을 모셨다.2017 미술랭가이드 맛집인 , 예약자 이름의 환영카드가 눈에 띄고, 정갈하고 자극적이지 않은 한식이 올려진다

 개인 상에 각자 셋팅이 되어 나오는데 한정식이건만 침채나 다과 된장찌개도 모두 무료로 추가가 가능했다. 마무리가 인상적이었다. 즉석 카메라로 기념 사진 장을 촬영해서 우리에게 예약자 이름의 환영카드에 첨부해서 건내 준다. 역시 스타 답구나!!!

 궁중음식은 처음이라 하신 아버님" 니들 쓰게 했다" 하셨지만. 아버님은 식사 내내 지난 추억들을 쏟아 내셨다. 아버님의 어머님에 대한 기억, 가슴 아팠던 순간들, 지난 83년의 인생길. 우리 부부가 아버님의 하나의 넘사벽의 벽돌 장을 . 그렇게 우린 아버지와 시간에 물들어 간다.

 이 지화자 궁중음식점이 우리 부부와 시아버님에게 선물한 것은 바로 카이로스의 시간이다. "누군가 궁중음식을 앞에 두고 옛날 왕이 누렸던 융숭한 대접을 받을 있어야 한다" 철학. 문장에 담긴 지화자 레스토랑의 차별화. 의미 있는 다름.

 브랜드는 곳을 찾는 이들에게 특별한 하루를 선물했다.

 브랜드는 이런 것이다. 아주 작은 디테일 하나로 성과를 내고 최고가 되는 것이다. 작은 디테일 하나가 생명이고 성과이고 성장이다. 디테일이 답이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