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문화로 비상(飛上)하는 동해시

2022. 12월 20일 동해시에서는 사)국민독서문화진흥회 회장이시며, 숭실대학교 벤처중소기업대학원 독서경영전략학과 교수로 재직중인 김을호 교수를 독서홍보대사로 위촉했다.  

김을호 회장은 2017년부터 동해시 관내 초등,중학교 학부모 및 교직원 대상 지식서평단 양성과정을 시작으로 6년 동안 독서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동해시민들의 글쓰기와 독서 문화정착에 크게 이바지하였다.

특히, 2022년에는 학부모 글쓰기 자격과정을 비롯한 지식서평단 과정을 운영하여 경력단절 여성들의 자격증 취득과 자녀교육 코칭지도, 동아리 활동코칭을 실시하였을 뿐만 아니라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4차례에 걸친 북콘서트를 진행하여 시민들에게 융합독서의 문화를 접하게 해주었다.

또한 제3회 평생학습&책문화 축제를 위해 시민지식서평단 동아리에 아동용 도서 500여권을 기증하였을 뿐만 아니라, 2017년부터 망상오토캠핑 리조트 내 리틀라이브러리(Little Library), 바다민원실 해변문고, 지역아동센터 등을 위해 4,000여권의 도서와 지난 11월에는 어린이도서 7,000권을 기증하기도 하였다.

동해시는 그동안 진행하였던 김을호 교수의 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노고에 대한 감사와 앞으로도 지속적인 독서로 성장하는 도시, 책읽는 지식도시 동해시의 발전을 위해 힘써 달라는 의미로 독서홍보대사로 위촉하게 되었으며,

향후 동해시에서는 독서홍보대사를 활용하여 독서관련 전국단위행사에 동해시가 함께 참여하는 방안을 강구하여 평생학습과 책으로 강한 도시 브랜드 홍보에 만전을 기할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