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팀은 무엇이 다른가
최고의 팀은 무엇이 다른가

 

                                       최고의 팀은 무엇인가?

 

                                                                           광문고등학교 고3 김병훈

 

  세상에는 많은 종류의 팀이 있다. 대표적으로 스포츠 팀일 수도 있고, 회사의 팀이거나 단순하게 잠깐 협력을 맺은 팀일 수도 있다. 하지만 그 중에서도 최고의 효율을 내고 좋은 성적을 내는 팀들은 평범한 팀들과 다르다.

 그들은 무슨 차이가 있는 걸까? 이 책에서는 최고의 팀을 소속감을 가지고 함께 공동의 목표를 바라보며 미래를 지향하는 팀이라고 설명한다. 물론 어떤 팀이든 당연히 성공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행동할 것이고, 실패하길 바라는 자들은 당연히 없을 것이다. 하지만 분업화된 일을 진행할 때, 확실하고 구체적인 목표를 생각하면서 하지 않으면 일이 그냥저냥 할 것이고, 불분명한 미래를 보며 막연하게 나아갈 것이다.

 그러나 최고의 팀은 다르다. 내가 이 팀에 소속되어 있다는 소속감을 느끼고, 팀의 공동된 목표를 가지고 행동을 확실히 해나갈 것이다. 또한 구체적인 미래상을 제시해 서로 토론하며 의견을 존중하고 성공적인 길로 가기위한 방법으로 이끌어 나간다. 최악의 문제상황에 처해도 그들이 그 동안 해왔던 방법으로 또 신념으로 문제를 잘 대처하는 팀은 실패할 수가 없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것들을 확실하게 인지하고 소통해야 완벽한 성과를 낼 수 있어야 최고의 팀이 되는 것이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