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자장면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자장면

 

서평자 김은실
서평일 2021년6월1일
평점*****
도서명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자장면
저자 이철환
출판사 주니어랜덤
출판년도2010녈11월24일

WHy
  이 책의 작가는 가정이 무너져가고, 이웃에 살고 있는 사람 얼굴도 모른채 바쁘게 이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에게, 가족간의 사랑과 이웃에 대한 사랑의 소중함을 알려주려고 이 책을 저술했다.

What
  이 책의 전반부는 눈이 오는 겨울날 저녁, 한 소녀가 동생 둘을 데리고 자장면 집에 들어서서 쭈뼛쭈뼛하며 자장면 두 그릇만 주문하는 이야기를 하고 있고,


  이책의 중반부는 엄마 친구라고 반갑게 인사하며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자장면과 탕수육을 만들어 주고, 자장면과 탕수육을 먹으며 좋아하는 아이들을 보며, 흐뭇 해 하는 자장면집 주인아주머니와 아저씨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으며,


  이 책의 후반부는 부모가 없다고 돈도 받지 않고 음식을 주면 아이들이 더 슬플것같아서 모르는 아이들을 아는체 했다는 부부의 대화와 아주머니의 따뜻한 마음이 눈송 이에 실려 은은하게 퍼지는 이야기를 하고 있다.

How
  앞으로 나는 자장면집 주인 아주머니처럼 받는 사람이 기쁘게 받을 수 있도록 이웃의 입장에서 배려하고, 이웃의 필요를 채워주는 일을 하고 싶다. 오른손이 하는 일 왼손이 모르게!

1
  나는 이철환 작가의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자장면> 그림책은 가족간의 사랑과 이웃의 마음을 헤아리는 배려로 온 베푸는 점에서 나눔에 대해 깊이 생각해보는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3
 왜냐하면
 첫째, 소녀는 배아프다는 이유로 자기 것을 포기하고 동생들을 챙기는 모습에서 가족사랑을 하기 때문이고,


 둘째, 친구엄마라고 아는체 하며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자장면과 탕수육을 아이들에게 제공하고 좋아하는 아이들을 보며 흐뭇해 하는 아주머니 마음 때문이며,


 셋째, 부모가 없다고 돈도 받지 않고 음식을 주면 아이들이 더 슬플 것 같아서 모르는 아이들을 아는체 하고 ,음식을 대접하는 따뜻한 아주머니의 사랑 때문이다.

1
 그래서 나는 이철환 작가의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자장면> 그림책은 가족간의 사랑과 이웃의 마음을 헤아리는 배려로 온 정을 베푸는 점에서 나눔에 대해 깊이 생각해보게 하기 때문에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But
하지만 그림책의 색채가 좀 더 밝았으면 하는 2%의 아쉬움이 있다.

내 마음속에 남는 한 문장


아주머니의 따뜻한 마음 한 자락이 눈송이에 실려 은은하게 퍼집니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