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르게 보는 눈
다르게 보는 눈

 

                                                다르게 보는 눈

 

                                                                           광명고등학교 고 3 김영훈

 

  어렸을 때 누구가 하늘에서 음식이 떨어졌으면 좋겠다는 상상을 해봤을 것이다. 배고 플 때, 음식이 떨어진다면 맛있게 먹는 생각 등 여러 창의적인 상상을 해 본 적이 있었을 것이다. 그런데 호주에서는 실제로 하늘에서 음식이 떨어지는 곳이 있다. 바로 샌드위치 가게인데 낙하산을 타고 샌드위치가 내려온다.

 낙하산 샌드위치라고도 불리는 이 샌드위치를 파는 가게는 재플슈츠라는 곳이다. 이 가게는 처음 가게를 차릴 때, 7층 건물의 꼭대기 층에 위치했다고 한다. 가게가 7층에 있는 만큼 사람들이찾기가 어려웠고 찾는다 하더라도 올라가기가 힘들었다. 이에 가게를 운영하던 세 청년은 이내 샌드위치를 작은 낙하산에 매달아 주문을 하면 1층으로 떨어뜨리자는 아이디어를 내게 된다. 이 아이디어는 결국 큰 성공을 거두게 되었고, 우리나라에도 낙하산 샌드위치가 상륙하기도 했다.

 세 청년의 다르게 보는 눈은 사람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함께 자신들의 성공에도 밑거름이 되었고, 이러한 다르게 보는 눈은 현재 크게 성장한 여러 브랜드들의 기초가 되기도 했다. 많은 브랜드들과 사업체들은 다르게 보는 눈을 가지는 것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며, 책에서는 무언가를 판매하지 않더라도 창의성은 가지는 것이 좋다고 강조한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