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워드의 선물
하워드의 선물

 

서평자: 고 1 류현우
평점:5:4
작성일:2022.12.23(금)
도서명:하워드의 선물
저자:에릭 노시웨이, 메릴 미도우
출판사:워즈덤하우스
춘판 연도:2013.7.10

Why
  이 책의 작가는 인생의 힘든 순간을 맞이한 사람들에게, 매 순간순간의 중요함을 알려주기 위해 이 책을 저술했다.

What
 이 책의 전반부에서 인상깊었던 구절은, 마지막 순간에 무엇을 남길 것인가 라는 것이고,


 이 책의 중반부에서 인상깊었던 구절은, 사람의 인상은 돈과 시간을 쓰는데서 결정된다는 것이며,


 이 책의 후반부에서 인상깊었던 구절은, 롤모델이 걸어간 길을 그대로 가려하지 말라는 것이다.

How
 앞으로 나는 이 책을 읽고, 내 삶의 모든 순간을 기회라고 생각할 것이다. 왜냐하면 내 삶의 모든 순간들은 어떤 변화를 가져다줄지 모르기에 모두 가치가 있기 때문이다.

1
 나는 에릭 노시웨이, 메릴 미도우의 하워드의 선물이란 책은 인생의 힘든 순간을 맞이한 사람들에게 그 순간이 변화의 기회임을 깨달을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에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3
 왜냐하면
 첫째, 책의 등장인물들을 통해서 누구에게나 시련은 찾아온다는 것을 알려주기 때문이고,
둘째, 하워드라는 인물을 통해 그 시련을 어떻게 이겨내야 하는지 알려주기 때문이며,
 셋째, 이것들을 통해 자신의 힘든 상황도 충분히 바꿔나갈 수 있음을 깨닫게 해주기 때문이다.

1
그래서 나는 에릭 노시웨이, 메릴 미도우의 하워드의 선물이란 책은 인생의 힘든 순간을 맞이한 사람들에게 그 순간이 변화의 기회임을 깨달을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에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But
 책의 챕터가 넘어갈 때, 다른 대부분의 소설들과 다르게 내용이 매끄럽게 이어지지 않는다는 것이 2% 아쉽다.

내 마음속 한 문장


" 전환점이란건, 잠시 멈춰 서서 자신을 되돌아보며 스스로에게 이 길을 계속 가고 싶은가, 아니면 방향을 바꿔야 할 때인가? 라고 뮬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인 것 같아."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