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자 : 정화영
서평일 : 2023.01.02
도서명 : 전진의 법칙
저자 : 테레사 에머빌•스티븐 크레이머
출판사 : 도서출판 정혜
출판일 : 2013.07.12

 

이 책의 작가는 전진을 하기 위한 경영을 하기 위해서는 직장생활의 내면상태가 중요함을 알리기 위해 저술했습니다.


  이 책의 전반부는 무너진 조직의 내부 모습과 직장생활의 내면 상태가 미치는 효과에 대해 이야기하고,

 이 책의 중반부는 전진의 법칙에 대해 이야기하며,

 이 책의 후반부는 일과를 마친 후 일일 점검과 그것에 대한 지침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나는 이 책을 읽고 내가 집안의 리더가 되어 가족구성원들의 내면 상태를 고려하며 살 것입니다. 내면상태는 인식, 감정, 동기부여 세가지 요소를 말하는데, 직장과 마찬가지로 집안에서도 이런 내면적인 마음들로 인해 나와 가족구성원의 행복감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나는 테레사 에머빌 • 스티븐 크레이머 글의 전진의 법칙은 어른들이 함께 읽으면서 상대방의 내면상태에 대해 관심을 갖고 서로 인정하고 조심할 수 있어서 좋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첫째, 상대방의 내면상태에 관심을 가짐으로써 그 사람을 존중하기 때문이고,

 둘째, 내면상태를 앎으로써 인정할 수 있기 때문이며,

 셋째,  그런 존중하고 인정하는 모습으로 인해 서로에 대한 믿음이 생겨 시너지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나는 테레사 에머빌 • 스티븐 크레이머 글의 전진의 법칙을 어른들이 함께 읽으면서 서로의 위치에서 존중하며 끈끈한 사이를 만들 수 있는 것이 좋은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책이 조금 딱딱하게 느껴지는 점이 아쉬운 부분입니다.


내 마음에 남는 한 문장

 “이 책은 가치 있는 일을 할 기회가 매일 같이 주어지는 일하고 싶은 직장을 만들 수 있게 할 것이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