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운현(지음)/새빛/2022
정운현(지음)/새빛/2022

Why
이 책의 작가는 단 한 번의 인생을 사는 사람들에게 후회 없이 자신의 뜻대로 살 수 있는 용기와 방법을 12인의 위인들의 삶을 통해 알려주려고 이 책을 저술했다.

What
이 책의 전반부에서는
왕위계승과 벼슬을 포기하고 자신의 뜻을 펼친 위인들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고,
이 책의 중반부에서는
인류의 평화와 평등을 위해 인생을 펼친 위인들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으며,
이 책의 후반부에서는
환경보존과 생태계를 위해 활동하고, 교육과 문예계를 위해 부를 포기하며 소신 있는 삶을 산 위인들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다.

How to
앞으로 나는 단 한 번인 2023년도를 후회 없도록 보내기 위해 이 책에 실린 위인들의 명언을 되새겨 볼 것이다.

1 나는 정운현 작가한 번뿐인 네 인생, 네 뜻대로 살아라라는 책이 올해 하고 싶은 일을 망설이는 사람들에게 결단력을 주는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3 왜냐하면
첫째 이 책에 등장한 위인들은 자신의 뜻을 세우는 중심은 명예와 돈 보다 다수를 위한 옳은 일이 우선점이라는 것을 보여주기 때문이고,
둘째 옳은 일과 소신 있는 행동이 당시 사람들의 질타를 불러일으켰어도 후대에 귀인의 역사로 남았기 때문이며,
셋째 뜻대로 행한 일들이 목숨을 바칠 정도의 열정과 같아 후회 없는 삶이 되었다는 증명을 남겼기 때문이다.

1 그래서 나는 정운현 작가한 번뿐인 네 인생, 네 뜻대로 살아라라는 책이 올해 하고 싶은 일을 망설이는 사람들에게 결단력을 주는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2% 하지만]
위인들의 업적이 너무 훌륭해서 위인전으로만 비춰질 것 같아 아쉽다.

[내 마음에 남은 한 문장]
도리와 견문은 책을 많이 읽고 의리를 많이 알게 되면서 비롯된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