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자: 고 1 류현우
평점: 5:4
작성일: 2023.1.6(금)
도서명: 갈대상자
저자: 김영애
출판사: 두란노
출판 연도: 2004.4.2

Why
 이 책의 작가는 막막한 일을 마주한 사람들에게 하나님께서 모든 길을 인도하신다는 것을 깨닫게 하기 위해서 이 책을 저술했다.

What
 이 책의 전반부는 현재 익숙한 곳 편안한 곳이 아닌 낯선 곳, 두려운 곳으로 이끄시는 하나님의 부르심에 순종하라고 이야기하고 있고,


 이 책의 중반부는 우리가 염려하는 일들을 하나님께서 해결해주신다고 이야기하고 있으며,


 이 책의 후반부에는 세상이 가지고 있지 않은 것, 즉 희망과 소망은 예수 그리스도에게 있다고 이야기하고 있다.

How
 나는 앞으로 이 책을 읽고 한명의 갈대상자로 살아가고 싶다. 왜냐하면 묵묵히 나의 주어진 자리에서 하나님께서 맡기신 일을 하고싶기 때문이다.

1
 나는 김영애 작가의 갈대상자라는 책은 한동대를 가고 어 하는 학생들에게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3
왜냐하면
첫째. 한동대가 신앙적으로 얼마나 좋은 학교인지 정확하게 알게 해주기 때문이고,
둘째, 그것을 통해 입시를 준비할 때도 충분한 동기를 심어주기 때문이며,
셋째, 이 책을 통해서 자신도 한명의 갈대상자로 살아갈 수 있도록 마음을 먹게 끔 해주기 때문이다.

1
 나는 김영애 작가의 갈대상자라는 책은 한동대를 가고 싶어 하는 학생들에게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But
 하지만 한동대를 목표하더라도 기독교가 아닌 사람들이 보았을 때는 너무 종교적으로 비춰줘 좀 부담스러울 수 있을 것 같다는 점에서 2%로 아쉽다.

내 마음속 한 문장


"부르심에 순종하는 자에게 축복을 약속하셨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