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그릿
어린이를 위한 그릿

 

도서명-어린이를 위한 그릿
저자-전지은
출판사 - 비지니스북스
서평자-수정초 5학년 이나겸
5점만점의 4.5점

 이 책의 작가는 그릿이라는 어려운 책을 어린이들이 쉽게 읽을수 있도록 끈기에 대해 설명하기위해 이책을 저술했다

 이 책의 전반부는 선재가 실험대회에서 안 좋은 성적을 거두어서 자신의 실력을 의심하고 아빠께 모래를 씹는것처럼 노력을 하는걸 그릿이라고 하고, 선재에게 의식적인 연습이 필요하다는 조언을 들었다고 이야기 하고,


 이 책의 중반부는 의식적인 연습을 마음먹고 따로 과학실에 남아서 선재는 연습을 시작한다. 그런데 다윤이라는 아이는 만들기는 못하지만 포기하지 않는 마음의 근력이 있는 아이라고 아빠게 말씀을 듣는다고 이야기 하며,


 이 책의 후반부는 선재가 의식적인 연습으로 결국 전에 탈락했던 대회에서 1등을 하고 전국대회에 나가는것으로 열린 결말로 끝난다고 이야기 한다.

 이 책을 읽고 앞으로 나는 의식적인 연습과 모래를 무든 듣한 노력으로 나의 부족한 점을 채울 것이다.

 나는 전지은 작가의 <어린이를 위한 그릿>이라는 책은 어린이에게 그릿이라는 좋은 내용이 그림과 재미있는 글로 잘 표현되었기 때문에, 이 책은 어린이에게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첫째, 그림으로 설명이 쉽게 되어 있었고,
둘째, 예시를 잘들어주었기 때문이며,
셋째, 그릿만 설명한것이 아니라, 선재의 이야기로 재미있게 이해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는 전지은 작가의 <어린이를 위한 그릿>이라는 책은 어린이에게 그릿이라는 좋은 내용이 그림과 재미있는 글로 잘 표현되었기 때문에, 이 책은 어린이에게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2%부족하다. 열린 결말이 아쉽기 때문이다.

 내 마음 속에 남는 한 문장

"성공의 정의는 끝까지 해내는 것이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