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와 손잡고 시민의 품격을 높여라

 2023. 1월 18일 14:00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회장 박승원)와 EBS의 후원으로  「2022년 제1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 AWARD」 3개분야의 시상식이 개최됐다. 

 본 시상식은 2022년 12월 전국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189개 지방자치단체와 74개 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공모를 실시하였으며, 2023년 1월 18일 시상식이 진행됐다.

강원도 동해시는 3개분야 모두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동해시는 비학위 시민대학인 《동트는 동해대학》이 평생학습으로, 지역문제해결을 위한 리더발굴과 활동가 양성에 기여한 바를 인정받아 좋은 정책상을 수상하였고,

 특히, 「책 읽는 지식도시 동해시」와 긴밀한 협업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도서 기부를 비롯한, 시민들의 독서문화 조성과 확산등, 시민들의 사고를 바꾸는 영향력 있는 정책을 펼친 《사단법인 국민독서문화진흥회 (회장 김을호)》가 「파트너십」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또한, 참신한 기획력으로 평생학습을 널리 전파하고 시민의 성장발전에 도움이 되는 사업을 운영한 동해시 평생학습관 김연수 평생교육사가 인물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차지했다.

 동해시에서는 이번 「2022년 제1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 AWARD」 수상을 계기로 "내 삶이 바뀌는 수준높은 독서인"으로 모든 시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누리고 다 행복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