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대인들은 왜 부자가 되었나
유대인들은 왜 부자가 되었나

 

                                                       부자가 되려면
                                    <유대인들은 왜 부자가 되었을까>를 읽고


                                                                                    초 5      이 나겸

  노동의 가치는 무엇일까?
  포도밭에서 다른 일꾼들은 일을 하기 싫어 오만가지 불평을 내놓으며 일을 하루종일 대충대충했다. 하지만, 그들과는 다른 일꾼이 있었다. 그 일꾼은 다른 사람들이 하루종일 할일을 정성스럽게 반나절 만에 끝내고 다른일을 찾아 했다. 아무도 보지않았지만, 그일꾼을 짧은 시간에 많은 일을 했다.

  여기서처럼 다른 사람이 하루종일 할 일을 반나절 만에 다한 이 일꾼. 이것이 진정한 노동의 가치이다. 다른 사람이 보던 안보던 할일을 집중해서 하는것이 중요하다는걸 알고 유대인들을 실천하였다.
  그렇다면, 유대인들이 부자가 된 이유는 또 있다. 우리가 큰 돈을 만질수 있는 기회는 언제일까? 우리는 보통 결혼한 뒤 축의금이 첫 목돈이다. 하지만 유대인들은 15살 정도 되면 성인식을 하고 목돈을 처음으로 만지게 됨으로써 경제관념을 얻을 수 있다.

  그러기 위해서는 통장을 여러개 만들고 차곡차곡 친척, 할머니 또는 부모님께 받은 용돈 등을 따로따로 통장에 저축을 하고 나의 목표에 맞게 사용하는 것이다. 나도 통장이 여태껏 있었지만, 별 관심도 없었고 무엇을 할지, 목적도 안정한채 큰 돈만 모으고 있었다.

 하지만 나는 이제 부모님과 상의하여 목적도 정하고 통장관리도 내가할것이다! 그 이유는 다른 사람이 하루 종일을 반나절만에 집중해서 하던 노동의 가치를 깨닫고, 유대인들의 부자가 되는 비밀을 알았으니 그 비밀을 실천해서 나도 큰 사람이 되고 싶기 때문이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