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독서교육신문 고경진 기자]=국민독서문화진흥회, ‘기부리딩(Reading), 기부리더(Reader)’  캠페인 진행 소식.. 독서하면서 기부하자!

20231()국민독서문화진흥회(회장 김을호, 이하 진흥회)는 독서환경 조성과 기부문화 정착을 위해 기부리딩(Reading), 기부리더(Reader)’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기부리딩(Reading), 기부리더(Reader)’ 캠페인은 한 페이지의 책을 읽고 10원씩 기부하는 프로그램으로 2015년부터 가족, 독서동아리, 기관, 기업, 군부대, 지자체 등을 중심으로 많은 독서가들이 지식인 나눔 독서운동에 참여해 오고 있다.

진흥회 김을호 회장은 가진 것을 공유하면 사회는 보다 발전하게 되고 그 발전의 혜택은 결국 자신에게 빛이 되어 돌아온다라며 책 한 권을 완독했다고 자랑할 것이 아니라 이것이 타인을 위한 등대가 되길 바라라고 전했다.

올해 캠페인 운영기간은 2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되며 모집인원은 3,000명으로 선착순으로 신청 접수된다. 진흥회는 기부리딩 기부리더 참여자 기부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국회 상임위원회 위원장상, 서울특별시 의회 의장상, 사단법인 국민독서문화진흥회 회장상 등을 수상할 우수 기부리더를 추천할 예정이다.

국민독서문화진흥회는 1991년 설립된 문화체육관광부 등록 비영리 공익 법인으로 범국민적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독서운동을 펼치고 있다. ’2015 책 읽는 우수가족 10만 세대 선정‘, ’병영독서 활성화지원‘, ‘책 읽Go 서평쓰Go 기부하Go’ 3Go 등 독서프로젝트를 통해 책 읽는 대한민국, 책 읽는 나라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