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천초, 송천다솜회 공동 주최 학부모 연수 개최

독서와 공부를 한 번에 끝내는 독공법 루틴 공개

[한국독서교육신문 고경진 기자]=학부모 연수 참여 후 가족들과 대화하며 자녀의 창의력 쑥쑥! 꿈도 쑥쑥!

지난 510일(수) 서울송천초등학교(교장 박동호, 이하 송천초)는 (사)국민독서문화진흥회 김을호 회장을 초청하여 독서와 공부를 한 번에 끝내는 독공법을 주제로 학부모 연수를 진행했다.

김을호 회장과 송천초등학교 학부모들이 학부모 연수를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김을호 회장과 송천초등학교 학부모들이 학부모 연수를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김을호 회장은 독서와 공부는 학부모와 자녀 사이에 늘 중요하고 민감한 화두가 되기 때문에 자녀에게 무조건 책을 읽어야 한다고 강요하는 것을 지양하도록 권하고 있다. 학업 분위기와 독서 환경조성에 공을 들이고 두 가지 모두 자연스러운 습관이 될 수 있도록 독공법을 통해 공개하며 교육 현장에서 널리 전파하고 있다.

이날은 내 아이의 말하기와 글쓰기의 능력을 동시에 향상시켜 주는 솔루션을 전달하며 가족과 원활한 소통이 자녀교육에 큰 영향을 준다는 사실도 강조했다송천초 학부모들은 독공법 특강에 참여한 후 여운이 깊은 강의다. 깊이 새기고 실천 하겠다라며 강의에 감사드리며 오늘 배운 내용을 가족들과 즐겁게 활용해 보겠다라고 전했다.

김을호 회장은 2005년부터 지자체, 기업, 학교, 군부대를 대상으로 도서를 지원하고, ‘WWH131키워드[패턴]글쓰기서평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누구나 쉽게 글을 쓸 수 있도록 지도 및 교육을 진행해오고 있다. 21회 독서문화상 대통령표창 및 제12회 도전한국인 10인 독서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대한민국 책 읽는 병영문화와 책 읽는 우수가족 10만 세대 프로젝트에 앞장서고 있다.

송천초등학교는 1966년 개교한 이래 자발적 배움과 즐거운 나눔으로 행복한 사람이 되기 위한 다양한 교육활동을 바탕으로 송천교육을 성장시키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