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 방문으로 책 읽기 좋은 계절을 만끽하세요!

[한국독서교육신문 이소영 기자]=구리시(시장 백경현)는 독서의 달 9월을 맞아 한 달간 관내 공공도서관 3개소(인창, 토평, 갈매)에서 야외 행사, 공연, 저자강연, 전시 등 다채로운 독서문화행사를 개최한다.

                                                                                                            포스터 제공 / 구리시청
                                                                                                            포스터 제공 / 구리시청

인창도서관은 ▲2일 퓨전 인형극 「브레멘 음악대」와 13일 영어인형극 「아기돼지 삼총사」 공연  ▲6일 ‘하루 1시간 유튜브를 활용한 즐거운 영어학습법’을 주제로 한 부모특강  ▲9일 ‘그림책 작가 난주작가의 1인극 공연’과 23일 ‘김부장 시리즈의 송희구 저자특강’을 진행한다.  또한 5일과 12일에는 손바느질을 이용한 그림책 주인공 인형 만들기 체험과 훼손 도서 전시 등을 통해 도서관 방문의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토평도서관에서는 23일 인도, 카자흐스탄 등 각 나라의 문화를 알아보고, 전통놀이 및 의상을 체험할 수 있는 ‘다(多)가치 놀자! 세계놀이문화체험’과 ‘마술버블공연’을 운영한다. 이 외에도 바람개비 만들기, 캘리그라피로 에코백 만들기, 이색도서 북큐레이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갈매도서관은 ▲15일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인형극 ‘똥장군 구리구리’ 공연 ▲16일 ‘138억 년 우주의 꿈’과 23일 ‘역사적 사고력을 키우는 박물관 관람법’ 강연이 펼쳐진다.  또한 3주간 어린이 프로그램으로  ▲특수분장사, 조향사, 쇼콜라티에 직업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직업 체험의 세계’  ▲바다 쓰레기를 활용한 ‘업사이클링 공예 수업’ ▲그림책를 읽고 독후활동을 하는 ‘오감 동화수업’도 진행된다.  그 밖에 무대 위 판타지 매혹적인 퍼포먼스인 뮤지컬에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뮤지컬 읽어주는 도서관’ 야간 강좌도 3주간 진행된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9월 독서의 달 행사를 통해 책과 도서관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독서문화를 정착시키는 계기를 만들 것”이라며, “가족이 함께 도서관을 방문하여 책 읽기 좋은 계절을 만끽해 보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리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gurilib.go.kr)에서 확인하거나 해당 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 인창도서관(550-8458), 토평도서관(550-8697), 갈매도서관(550-8937)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