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독서교육신문 고경진 기자]=2023()국민독서문화진흥회(이하 진흥회, 회장 김을호)는 강원도 동해시(시장 심규언)와 공동주최로 제6회 아동·청소년 가족사랑 독서감상문대회 원고접수 및 대회 주요일정 소식을 전했다.

 

진흥회는 아동 청소년들의 독서를 권장, 격려함으로써 건전한 독서 문화와 바람직한 가치관 형성을 돕고 다양한 가족이 만들어 가는 행복한 사회 만들기 동참을 독려하고자 대회를 진행하고 있다.

본 대회는 유치원생, 초등학생, 중학생들에게 독서를 통해 말하기와 글쓰기 능력이 확장되고, 창의력이 발현되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격려하는 것에 목적을 둔다. 또한 가족이 함께 도서에 대한 주제를 나누며 공감능력과 사회성을 향상시키는 효과를 가져 온다. 이번 대회를 통해 다양한 독서기회를 접하고, 독서를 생활화할 수 있도록 도와 안전하고 건장한 사회 만들기에 앞장서도록 동기부여를 제공한다.

대회 예선원고접수 마감은 1031() 우체국 소인까지이며, 수상자 발표는 11월 8일() 진흥회 홈페이지에 게시된다. 시상식은 122() 충무아트센터에서 진행된다.

발표대회 응모부분 및 원고 분량은 200자 원고지 기준으로

유치부/독후화

초등저학년부(1~2학년)/원고지3~4

초등중학년부(3~4학년)/원고지4~5

초등고학년부(5~6학년)/원고지5~6

청소년부(중등부)/원고지8~10매 내외로 접수가 이루어지며,

국민독서문화진흥회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원고와 제출하면 된다.

 

진흥회는 제32회 대통령상타기 전국고전읽기 백일장대회와 제20회 전국 청소년 독서감상문 발표대회도 원고 접수 중이며 참고도서 목록 등 자세한 사항은 진흥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adingnet.or.kr)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