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이상의 실전 경험과 발달 이론에 근거한 유아기 책육아의 지침서 『0~7세 발달심리에 따른 책육아 실전수업』
-장선영 작가의 책 소개 영상 수록

[한국독서교육신문 이혜정 기자] 『0~7세 발달심리에 따른 책육아 실전수업』을 쓴 장선영 작가는 2022년 11월 30일 이 책을 출간했다. 부제로 '3세에 한글 떼고 5세에 영어 말문 트는 기적의 로드맵'이라고 할 만큼 이 책은 많은 육아부모들이 고민하는 책육아의 방법을 알려주는 지침서라고 할 수 있다.  푸름아빠 최희수 푸름이교육연구소 소장은 '책육아의 교과서와 같은 책'이라고 강력 추천했다.

 

이 책은 장선영 작가가 태교에서부터 뱃속 아이에게 책을 읽어주었던 실제 경험담과 육아 기간 내내 읽었던 육아서의 내용들을 바탕으로 육아 현실에 적용해 본 솔루션을 담고 있다.  목차를 살펴보면, 크게 6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별부록(스페셜 페이지)으로 영어 DVD와 유튜브 활용기에 대한 내용도 구성되어 있어 자녀 한글 떼기와 영어 교육에 대한 궁금증이 있는 육아 부모들에게 안성맞춤이다.

▶목차

제1장 책으로 육아를 공부하다
제2장 책육아를 위한 준비
제3장 아이의 발달 단계별 책육아
제4장 책육아, 꼭 엄마가 읽어줘야 하는 이유
SPECIAL PAGE : 영어 DVD와 유튜브 활용기
제5장 책의 바다에 빠진 30개월의 기록
제6장 책도 중요하지만 놀이도 중요하다

"10년간 책육아를 실행하면서 성인도서 1천 권, 영유아 지식도서 및 그림책 9천 권, 총 1만 권 이상의 책을 반복해서 읽으면서 독서교육의 힘을 절실히 깨닫게 되었다."라고 말하는 저자. 단순히 경험을 바탕으로 쓴 책이 아니라, 실제 상담심리학을 전공한 이론지식과 수없이 읽었던 육아서와 심리서를 기본 바탕으로 세운 육아 원칙도 잘 정리되어 있다. 

 

장선영 작가의 프로필 사진(사진 제공 = 장선영 작가)
장선영 작가의 프로필 사진(사진 제공 = 장선영 작가)

장선영 작가는...

상담심리학과 사회복지학, 호텔조리식품영양학을 전공했고, 사회복지사, 진로코칭지도사, 문학심리상담사 등 다수의 자격증과 CAC 국제인증코치 자격을 보유하고 있으며, 독서교육 부문 서울특별시의회 표창장을 수상했다. 현재 숭실대학교 독서경영전략학과 MBA 석사과정 중이며, 현재 『사랑나비-나로부터 비롯되는 사랑』 블로그와 인스타, 유튜브, 오픈 채팅방을 운영하며, 독서의 중요성을 대중에게 전하고 있다.

 

(장선영 작가 이메일 tjsdud7456@naver.com)

 

이 책은 아이들의 발달단계에 따른 독서법을 정리했다. 영상에서 장선영 작가는 "제가 정답이 아닐 수 있어요. 수많은 해답 중에 하나일 것입니다. 하지만 인간을 길러내는 본질적인 철학은 그 뿌리가 강건하기에 제가 쓴 책이지만 추천을 드립니다." 라고 말해 신뢰감에 깊이를 더했다. 

10년 이상의 책육아 과정에서 불필요한 내용은 가지치기를 하고, 어떻게 하면 내 아이를 행복하고 총명한 아이로 길러낼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한 솔루션을 담았다. 영유아 시기의 독서법이 궁금한 모든 분들께 일독을 권유한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