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육군 제5보병사단 부사관 독서경영대학 4기 2차시 강연

[한국독서교육신문 이혜정 기자] 10월 20일 금요일 오후 2시, 육군 제5보병사단(이하, 5사단) 부사관 독서경영대학에서 '하루 하나 브랜딩으로 퍼스널 브랜딩 하라' 주제로 조연심 작가의 강연이 펼쳐졌다. 조연심 작가는 «하루 하나 브랜딩» 책을 2023년 8월 출간했다.

조연심 작가가 부사관 독서경영대학에서 강연 중이다.(사진 제공=5사단)
조연심 작가가 부사관 독서경영대학에서 강연 중이다.(사진 제공=5사단)

 

조연심 작가는 부사관을 비롯해 이 시대의 청년들이 관심분야를 주력으로 전환하고 생산자의 자리에 서기 위한 퍼스널 브랜딩의 핵심을 전달했다. 퍼스널 브랜드와 브랜딩의 차이, 그리고 디지털 환경에서 본인을 어떻게 표현하고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지에 대한 주요 포인트를 강조하였다.

특히 "스펙보다 포트폴리오"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디지털 시대에 필요한 퍼스널 브랜딩 전략에 대해 설명하였다.

이날 강연은 참석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며, 많은 참석자들이 퍼스널 브랜딩의 중요성에 대해 새롭게 인식하였다.

다음 3차시인 10월 27일 금요일에는 남이섬 대표,민경혁 대표의 강연이 준비되어 있다.

4기 부사관 독서경영대학 포스터(사진 제공=국민독서문화진흥회)
4기 부사관 독서경영대학 포스터(사진 제공=국민독서문화진흥회)

조연심 작가는 현재 퍼스널 브랜드대학 책임교수이자 네이버TV와 오디오클립 ‘당신브랜드연구소’를 운영하며, 사단법인 ‘출산육아교육협회’ 홍보위원장을 역임하고 있고, ‘클래스101’, ‘오마이스쿨’ 외에도 틈틈이 브랜드 특강과 컨설팅, 방송 활동을 하며, 여성 및 청년, CEO들의 멘토로도 활발히 활동 중이다.


지은 책으로는 《퍼스널 브랜딩에도 공식이 있다》, 《청소년을 위한 300프로젝트(공저)》, 《나를 증명하라》, 《과정의 발견》, 《300프로젝트(공저)》, 《나는 브랜드다》, 《여자, 아름다움을 넘어 세상의 중심에 서라》, 《퍼스널 브랜드로 승부하라(공저)》, 《여자의 자존감(공저)》, 《나의 경쟁력(공저)》, 《M리더십》이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