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독서교육신문 고경진 기자]

()국민독서문화진흥회(이하 진흥회’, 회장 김을호)는 강원특별자치도 동해시(시장 심규언) 공동주최하는 '32회 대통령상타기 전국고전읽기백일장대회'(이하 백일장대회’)를 지난 1021() 전국 고사장 18개소에서 분산 개최하였다.

서울 지역 본선 모습 (사진제공=(사)국민독서문화진흥회)
서울 지역 본선 모습 (사진제공=(사)국민독서문화진흥회)

 

올해 32회를 맞이한 백일장대회는 진흥회가 설립된 1992년부터 해마다 개최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백일장 행사로 행사의 안전과 방역, 본선 참가자의 원활한 참여를 위하여 2020년부터 지역별 분산 개최를 진행하고 있다.

백일장대회 참가자의 원고는 김홍신 작가 등 다수의 외부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치며 특히 영예의 대통령상 수상자는 1027일부터 31일까지 5일간 진행되는 온라인 국민투표 점수도 합산되어 선정된다.

수상자는 1102() 진흥회 홈페이지(http://www.readingnet.or.kr) 통해 발표되고, 시상식은 1202() 충무아트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진흥회 김을호 회장은 초등학교 1학년생부터 70대의 어르신까지 다양한 세대, 가족 단위의 참가자들이 다수 참여하였으며, 앞으로도 우리 고전문학 속에서 삶의 태도를 배우는 청소년들이 확대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전 국민 온라인 국민투표는 진흥회의 홈페이지(http://www.readingnet.or.kr) 공지를 열람하여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진흥회(02-913-9582, 평일 10~1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