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을 변화시켜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존재가 되자!

(주)꿈비는 2014년 10월 유아용품 제조 및 도소매 등을 목적으로 설립, 2023년 2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다. GGUMBI, LICOCO, Organic ground 등 브랜드를 런칭하여 놀이방 매트, 유아용 침구류 및 원목 가구, 스킨케어, 세제, 반려동물 용품 등 사업 다각화를 진행하고 있다. 

"꿈비는 엄마다! 육아가 더 행복한 세상을 만들자!"를 경영철학으로 삼아, 성장을 중요한 핵심가치로 삼고 있는 가운데, 독서경영을 통해 개인과 회사의 성장을 촉진하며, 긍정적인 영향력을 행사하여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고 있다. 꿈비가 지향하는 독서는 삶을 바꾸는 생존독서이다. 즉, 삶을 변화시켜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존재가 되는 것이다. 

꿈비의 독서경영은 몇 가지 핵심 원칙을 따르고 있다. 첫째, 회사가 존속하는 한 독서경영은 계속된다는 원칙이다. 독서가 싫으면 회사와 함께 할 수 없다는 철저한 원칙을 고수하고 있다. 둘째, 겸손한 자세로 독서를 통해 배우고 적용하며 삶을 변화시킨다는 원칙이다. 마지막으로, 피드백을 통해 지속적인 발전을 추구하는 것이 독서경영의 핵심이다.

꿈비는 독서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독서운영위원회'를 구성하여 회사 내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이 위원회는 독서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직원들을 선정하여 운영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원활한 독서모임을 주도하고 있다. 활동은 회원들의 추천도서 취합, 도서 선정, 독서모임 안내 및 독려, 피드백 활동 등을 포함한다.

주목할 만한 독서경영 프로그램으로 월 2회 실시하는 '성장' 독서모임이 있다. 꿈비 구성원은 자신의 일에 있어서 최고의 프로가 되기 위해 이 독서모임에 참여한다. 자유로운 의견 개진을 통해 생각을 나누고, 독서를 통해 얻은 인사이트와 계획을 꿈적북적을 통해 기록하고 실행 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점심 식사 이후에 진행되는 독서모임은 팀독서(업무관련 도서)와 전체독서(자유 주제)를 통해 업무 분야에 전문가가 되고, 인문학적인 소양을 가진 리더가 되고자 노력한다. 

꿈비는 '꿈비신입직원들의모임'에서 독서선배들이 조장이 되어 독서법에 대한 코칭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편안한 휴식공간에서 언제든지 책을 즐길 수 있는 꿈비 화합홀 서재를 조성하여 모든 구성원이 다양한 장르의 도서를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꿈비는 독서경영을 통해 경영진이 함께 책을 읽으면서 끊임없는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자기성장, 긍정마인드, 세대 간 통합 등 다양한 수익을 거둬내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2020년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에서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이루었다. 앞으로도 꿈비는 독서를 통한 지식의 나눔과 소통을 통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