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육군 제5보병사단 부사관 독서경영대학 4기 5차시 진행
- 8차시 중 5차시 이인석 대표 강연

[한국독서교육신문 이혜정 기자] = '내 삶의 주인공되기'라는 주제로 육군 제5보병사단 부사관 독서경영대학에서 11월 10일 금요일 오후 2시, 이인석 대표의 강연이 열렸다. 다양한 경영 직책과 복합적인 역할을 경험한 이인석 대표는 자신만의 경험을 바탕으로, 주도적인 삶을 살아가는 방법과 리더십의 중요성에 대해 열정적으로 이야기했다.

 

«밸런스»의 저자이자 이랜드 서비스, 문화사업부, 문화재단, CSR 대표를 역임한 이 대표는 강연을 통해 부사관들에게 자신의 삶의 주인공이 되기 위한 자기계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특히, 이번에는 부사관들과 20년 뒤 미래 자신의 모습을 '글'로 꼭 써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강연을 통해 직업적 성장은 물론, 개인적 발전을 위한 새로운 관점을 얻는 데 도움을 주었다.

부사관들과 20년 뒤 꿈을 적어보는 시간을 가지고 있다(사진=이혜정 기자)
부사관들과 20년 뒤 꿈을 적어보는 시간을 가지고 있다(사진=이혜정 기자)

이 대표는 "인풋을 하지 않는다면 5년 뒤나 10년 뒤는 미래가 없다고 볼 수 있죠. 굉장히 급속도로 변화되는 그런 시대에 여러분들이 부사관으로부터 인정받고 생존하기 위해서는 지금부터 철저히 세상의 변화에 대해서도 이해를 하고 정의를 하셔야 되는 거죠."라고 당부하며, 부사관들에게 자기 주도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는 실질적인 방법과 전략을 제시했다.

 미래를 향한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내는 데 기여한 이인석 대표. 항상 작든 크든 감사를 표현하고 살 것을 강조하며 부사관을 위한  2시간 강의를 꽉꽉 채워 끝마쳤다. 

한편, 이번 4기 부사관 독서경영대학은 아직 3차시의 강연이 더 남아 있다. 앞으로 김민철 대표, 하희선 작가, 심상범 작가의 강연이 준비되어 있다.

각 전문가의 다양한 지식과 경험을 나눌 예정이다.

육군 제5보병사단 부사관 독서경영대학 4기5차시 강연 중인 이인석 대표(사진 = 이혜정 기자)
육군 제5보병사단 부사관 독서경영대학 4기5차시 강연 중인 이인석 대표(사진 = 이혜정 기자)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