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육군 제5보병사단 표범여단 지식강군 양성을 위한 통일독서경영대학 개강 준비

[한국독서교육신문 이혜정 기자] 육군 제5보병사단(이하, '5사단') 표범여단은 2024년 갑진년 새해를 맞아 1월 17일부터 2월 7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2시 통일대대 강연장에서 용사 25명 대상 독서경영대학을 연다고 밝혔다.

5사단은 지난 2023년에도 독서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훈련병 독서코칭, 부사관 독서경영대학, 용사 독서경영대학을 활발하게 운영하였다.

통일독서경영대학은 5사단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국민독서문화진흥회(이하, '진흥회')에서 주관하며, 숭실대학교 중소기업대학원 독서경영전략학과, 극동대학교 글로벌대학원 독서경영학과에서 후원한다. 

1기 1차시는 1월 17일 수요일 개강하며, 『독공법』과 『인성코칭』 등을 쓴 김을호 교수의 강연으로 시작한다. 책을 읽고 읽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왜', '무엇을', 그리고 '어떻게' 읽어야 하는지를 알려주고, 'WWH131키워드[패턴]글쓰기' 지식 플랫폼을 활용한 서평쓰기 등을 배운다. 2차시는 1월 24일 수요일로 『고객은 스펙보다 태도에 끌린다』를 쓴 하희선 작가의 '좋은 태도'에 대한 강연이 있다. 지난 12월 하희선 작가의 책이 5쇄 발행 소식을 알렸다. 1월 마지막 31일 수요일에는 『나에게 불황은 없다』 를 쓴 전현미 작가가 강연을 한다. 하희선 작가와 전현미 작가는 2023년도에 철권독서경영대학에서도 강연을 한 바 있다. 

2월 7일 수요일에는 『하루 하나 브랜딩』,  『퍼스널 브랜딩에도 공식이 있다』외 다수의 책을 집필하고, '퍼스널 브랜드의 시조새'로 불리며 활발하게 작가, 강사, 토크쇼 MC, 컬럼니스트, 퍼스널 브랜딩 그룹 MU의 대표이사로도 활동하고 있는 조연심 작가의 강연이 준비되어 있다. 조연심 작가는 최근 진흥회의 상임 부회장으로 위촉된 바 있다. 

활발하게 '독서경영'을 실천하고 있는 진흥회와 이 독서경영대학의 주임교수 김을호 교수는 "2024년에도 많은 작가들의 관심과 함께  독서경영대학에 대한 주변의 관심과 후원을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5사단 통일독서경영대학 안내 포스터(사진 제공 = 국민독서문화진흥회) 
5사단 통일독서경영대학 안내 포스터(사진 제공 = 국민독서문화진흥회)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