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WH131키워드[패턴]글쓰기 지식플랫폼을 활용한 교육 실시

[한국독서교육신문 이혜정 기자] 2023년 육군 35보병사단 충경부대 부사관 대상 WWH131키워드[패턴]글쓰기 지식플랫폼을 활용한 서평쓰기 교육을 진행한 이소영 강사(사단법인 국민독서문화진흥회 소속 서평전문강사)는 23일 2024년 충경부대 부사관 역량강화를 위한 글쓰기 교육을 실시했다.  WWH131키워드[패턴]글쓰기 지식플랫폼은 김을호 교수(현, 숭실대학교 중소기업대학원 독서경영전략학과, 극동대학교 글로벌대학원 독서경영학과, 극동대학교 일반대학원 경영학과 독서경영전공 주임교수)가 개발해 저작권 '제C-2016-005075-2호'로 등록되어 있다. 

이소영 강사와 35사단 충경부대 2024년 글쓰기 교육을 받는 부사관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 제공 = (사)국민독서문화진흥회)
이소영 강사와 35사단 충경부대 2024년 글쓰기 교육을 받는 부사관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 제공 = 충경부대)

 

작년에는 WWH131키워드[패턴]글쓰기 지식플랫폼 서평쓰기 기본 수업을 진행했고, 올해는 2차시 심화교육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23일 1기수 하사, 중사반 총 23명을 대상으로 영상감상평 작성 교육을 마친 이소영 강사는 "작년에도 이어 올해 35사단 충경부대 부사관 역량 강화를 위한 글쓰기 교육을 전담함에 있어서 집중해서 교육에 임하는 모습에 본인이 더 힘을 받는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발표하고 있는 충경부대 부사관과 경청하고 있는 다른 부사관의 모습이 인상적이다(사진 제공 = 충경부대)
발표하고 있는 충경부대 부사관과 경청하고 있는 다른 부사관의 모습이 인상적이다(사진 제공 = 충경부대)

 

특히 감상평 발표 시간에 긍정과 부정의 평가를 작성한 뒤 발표를 하였고, 서로 피드백을 주고 받음으로써 자신의 생각은 물론 타인의 생각까지 경청하는 시간을 가져 더욱 의미 있는 수업이 되었다고 이소영 강사는 전했다.

사단법인 국민독서문화진흥회는 병영 독서 활성화를 위해 강의 기부, 책 기부 등 다양한 부분에서 노력하고 있다. 많은 관심과 후원은 '독서 문화 활성화'를 위한 활동에 기여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