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독서교육신문 김호이 기자] 우리는 누구나 모두가 건강한 삶을 꿈꾼다. 2024년 새해 목표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건강을 위해서 다이어트를 결심했을 것이다. 그렇지만 현실은 쉽지 않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걸까? 지난2024124일 수요일 저녁7시에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코엑스 별마당도서관에서 <어서와! 간단키토는 처음이지?>라는 주제로 라이프스타일 클래스 강연이 진행됐는데 이번 라이프스타일 클래스 강연의 주인공으로는 아놀드 홍 바디 해커가 나섰다. 아놀드 홍 바디 해커는 이날 강연을 통해서 칼로리 과잉의 시대에 건강하게 살을 뺄 수 있는 방법은 어떤 걸까? 체중 조절과 건강을 동시에 잡는 간단키토가 정답이다라고 말했다. 지난2024124일 수요일 저녁 7시에 별마당 도서관에서 바디 해커와 함께 간헐적 단식과 키토제닉 다이어트로 하는 건강한 체중 조절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아놀드 홍 바디해커는 <어서 와! 간단키토는 처음이지?>를 출간했는데 <어서 와! 간단키토는 처음이지?>는 다이어트는 전 국민의 관심사이자, 가장 큰 고민거리다. 국민의 4분의 1이 자신을 비만이라 생각하고, 여성들은 95%가 자신을 뚱뚱하다고 평가한다. 기적의 다이어트 효과가 있는 식품과 약들, 다이어트 비법을 전수해줄 피트니스 센터가 넘쳐나는데, 왜 다이어트에 성공했다는 사람은 손에 꼽을 정도로 적고, 다이어트 후 1년 뒤에도 체중을 유지하는 사람은 1~2%에 불과할까? ‘적게 먹고 많이 움직여서 칼로리를 최대한 소비하는 것이 절대 원칙인 다이어트. 그러나 저칼로리 다이어트는 잘못되었다.

다이어트는 인풋-아웃풋의 공식이 아니라, 호르몬/대사 관리가 핵심이다. 얼마나 먹는가가 아니라, 무엇을 먹는가에 달렸다. 호르몬과 대사를 최적의 상태로 유지하는 방법은 에너지를 넉넉히 공급하면서 인슐린은 자극하지 않는 음식을 먹는 것이다. 탄수화물은 최대한 자제하고 포화 지방은 부족하지 않게 먹는 식생활이 건강한 다이어트의 핵심이다. 무엇을 먹느냐만큼 중요한 것이 어떻게 먹느냐이다. 넉넉하게 에너지를 공급하는 음식을 먹으면 삼시 세끼를 꼭 챙겨 먹지 않아도 된다. 두 끼를 건강하게 먹고 나머지 시간에 몸을 쉬게 하면 혈당 관리, 체지방 연소, 소화 기능 개선, 노화 지연에 이르기까지 엄청난 공복의 효과가 따라온다. 건강다이어트 불패의 윈-윈 전략 간단키토건강 상식, 식재료, 생활습관, 운동법까지 망라한 가장 쉬운 안내서이다.

간헐적 단식은 지난 10년간 대한민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단식법이었지만 효과에 의문을 제기하는 목소리가 작지 않다. 공복을 유지하면 음식을 마음껏 먹어도 되는 간헐적 단식에도 한 가지 원칙은 있다. ‘공복을 잘 견뎌낼 수 있도록 건강하고 에너지 넘치는 음식을 먹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간헐적 단식과 저탄고지(키토제닉)은 찰떡궁합이다. 혈당을 자극하지 않으면서 에너지는 넉넉한 음식을 먹어야 공복을 잘 이겨낼 수 있다. 그래서 간단키토(간헐적 단식+저탄고지)는 결코 실패할 수 없는 건강 다이어트 최고의 윈-윈 전략이다.1세대 스타 헬스 트레이너이자 대한민국에 몸짱 열풍을 가져온 최고의 간헐적 단식 실천가 아놀드 홍과 국내 저탄고지 기능 의학 분야의 최고 권위자 이영훈 원장이 함께 쓴 이 책은 국내 최초의 간단키토 종합 안내서이다.

간단키토의 이론과 좋은 식재료, 생활습관을 만드는 법, 쉽고 효과가 뛰어난 운동법까지 모두 망라했으며, 독자들에게 도움이 될 좋은 사례들도 소개하고 있다. 이영훈 원장이 평소 많이 받는 질문을 풀어낸 간단키토 상담소는 간단키토와 관련된 오해를 말끔히 씻어내 줄 매력적인 콘텐츠이다. 나이가 드는 것은 막을 수 없지만, 더 젊게 사는 것은 얼마든지 가능하다. 두 다이어트 전문가의 새로운 지침서가 가장 쉽고 확실한 건강 재태크 비법을 선사할 것이다. 성별, 나이를 가리지 않는 온 국민의 관심사 다이어트. 7조 원이 넘는 다이어트 시장, 여성의 95%는 자칭 비만 그런데 왜 다이어트에 성공했다는 사람은 손에 꼽을 정도일까요? 체질 때문에? 의지가 약해서? 식탐을 못 참아서? 다이어트 실패는 당신 탓이 아닙니다. 비만은 질병이다. 건강과 다이어트를 모두 잡는 가장 쉽고 확실한 방법을 전한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