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독서교육신문 고경진 기자]

인종·성별·성격·종교·문화를 넘어 편견의 틀을 깨고 세계무대에서 인정받은 디바. 임다미의 리얼 스토리가 국내 첫 에세이로 공개됩니다. 

​임다미(지음)/스타라잇/2024임다미(지음)/스타라잇/2024
​임다미(지음)/스타라잇/2024임다미(지음)/스타라잇/2024

내향적이고 수줍음 많았던 임다미는 어떻게

유럽을 흔드는 디바가 되었나

임다미는 인종과 성격뿐 아니라 외모 콤플렉스, 문화와 편견이라는 내면의 신념과 두려움을 극복하고 매번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어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아야 했습니다. 자신과의 치열한 싸움의 시간을 이겨내며 호주 국민의 3분의 1이 시청했던 엑스팩터 최종 결승 방송에서 당당히 1위를 했습니다. 슈퍼스타로서의 삶은 생각보다 불편하고, 막막했지만 새로운 세상에서 그녀는 마침내 자신이 성공한 이유를 찾게 됩니다.

당신의 꿈을 이뤄줄 영웅은

바로 당신이다

 

널 절대 포기하지 않을 거야

아무도 널 상처 주지 않게 할 거야

너의 사랑을 위해 싸울 거야

검투사처럼

(중략)

누군가가 내게 해 줬으면 하는 따뜻한 말을 스스로 해 주어라

오늘 이정도 한 것도 충분히 잘한 거야-본문중에서

 

이방인으로서 느꼈던 외로움, 박탈감. 그러나 음악에 대한 그녀의 열정과 끈기, 내면의 깊은 갈등의 시간은 나약한 겁쟁이에서 마음속 영웅을 찾아가는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그녀가 가진 음악철학, 성공철학, 인생철학은 한계에 부딪혀 망설이고 있는 수많은 사람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선사할 것입니다.

 

<임다미 작가&생각>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에 달린 여러분의 댓글을 읽을 때면 한 번도 만나본 적 없는 분들이지만 가족처럼 친근하게 느껴집니다. 아마도 한국인 댓글의 특징 덕분일 거예요. 예리하고 재치 있는, 읽다가 무심코 웃음이 터지게 만드는.
때론 제 마음속에 긴 여운을 남길 만큼 진실한 격려의 글. 태평양 건너 멀리서 활동을 하는 제게 10년이 넘도록 따뜻한 응원과 격려를 보내주신 한국 분들께 드디어 감사하다는 인사를 드립니다. 그동안은 멀리서 가끔 안부를 전했다면, 이제는 이 책을 시작으로 조금 더 가까이 다가가 보려고 해요. 어디서부터인지 자신감을 잃어버린 누군가에게 이 책이 용기가 되기를. 내가 그랬듯이 콤플렉스와 열등감에 지쳐 버린 분이 있다면, 나의 약점도 강점도, 모두 나만의 하나뿐인 이야기의 한 부분이라는 것을 발견할 수 있기를. 나약한 겁쟁이가 마음속 영웅을 찾아가는 나의 이야기가 당신만의 특별한 이야기를 찾아가는 데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출판사자료제공]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