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 받고 대학 간 수시전략 필살기!

222명의 수시 상담자중 98명 합격생 배출!
tbs <기적의TV 상담받고 대학 가자>의 생생한 기록 대공개!
공교육 스타 강사들의 진학 상담 노하우와 전형별 분석자료

 

이 책은 수험생의 개인별 특성에 맞춘 지원전략과 준비방법을 상세하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특히 입학사정관전형 입학생들의 자기소개서나 포트폴리오 합격 자료는 혼자서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좋은 지침서가 될 것입니다..
- 임진택(경희대학교, 입학사정관)

선배 공신들이 대입을 치르며 직접 경험하고 깨달은 보물 같은 입시 요령은 물론 현직 선생님들의 진학 노하우까지! 공부의 신이 되는 지름길이 여기 있네요.
- 강성태(공부의 신)

▶ 바뀐 2014학년도 수능! 최고의 전략서‘결정적 코치2’출간

tbs TV (대표 성경환) 의 입시상담의 프로그램인 tbs <기적의 TV 상담받고 대학가자>팀과 공교육 최고 스타 강사들의 구체적인 상담 기록이 담긴 대학입시전략서 <결정적 코치2>가 오는 7월 10일 출간한다. tbs <기적의 TV 상담받고 대학가자>프로그램이 500회 이상 이어져 오면서 지난 2013학년도 대입에서는 222명의 수시 상담자 중 98명 수시 합격이라는 경이로운 합격률로 대입상담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아 왔다. 따라서 그 합격의 비결을 올해는 인문∙사회 상경계열, 이공∙자연 예체능계열로 나눠 총 2권의 <결정적 코치2>를 출간하게 되었다. 이번 출판은 총 29명의 수시 합격생들이 참여하여 자신의 교과 성적, 비교과 활동내역을 공개함은 물론 자기소개서와 실제 면접질문 및 준비사항을 세세하게 알려주어 면접장의 분위기를 머릿속에 그려볼 수 있도록 조언해 주었다. 이뿐만 아니라 공교육 최고의 스타 강사들은 학생들의 꼼꼼한 자료 분석과정, 결과분석, 합격전략 제시 등을 통해 대입 수시전형에서 승리하는 방향을 세세하게 짚어 주었다.

▶최고의 공교육 스타 11인과 29명의 수시 합격생 재능기부로 참여
이번 출판은 tbs <기적의 TV 상담받고 대학가자>프로그램에서 학생들의 사례로 직접 상담했던 공교육 최고의 스타강사 11인이 뭉쳤다. 임병욱, 안연근, 이금수, 박권우, 최진규, 서상원, 이정수,전경원, 박문수, 서홍석, 이정준 총 11명의 결정적 코치가 참여했으며 본 프로그램에서 수시 상담을 받고 대학에 합격한 29명의 학생들이 모두 재능기부로 참여해 더욱 의미 있는 대입 지침서다.

 2011년부터 지금까지 tbs <기적의 TV 상담받고 대학가자>는 경제력의 차이 때문에 교육기회와 학습이 차별 받아서는 안된다는 취지 아래 프로그램을 진행해 왔다. 이러한 목표가 신뢰할 수 있는 교육 정보의 유통 채널을 만들어 가려는 공교육 교사들의 헌신적인 노력과 함께 해 왔다.
이번 <결정적 코치2>에는 29명의 다양한 학생들의 사례를 유형별로 분류하여 전략 포인트와 준비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함은 물론 어디서도 볼 수 없는 내 성적과 스펙으로 가능한 전형을 가늠해 볼 수 있는 전략방법 및 상담 분석과정을 세세하게 공개했다. 특히 한국교육컨설턴트협의회의 1급 진로진학상담사인 김정권, 김호성, 권소은, 배득중, 윤용숙, 이권규, 이영은, 전용준, 최세환 선생님의 친절한 분석자료는 학생이 본인에게 맞는 전형을 선택하는데 객관적으로 가늠해볼 수 있는 참고가 될 것이다.

▶‘결정적 코치2’인세 전액, 대학생들의 장학금으로 사용
이번 출판을 통해 얻어지는 인세 전액은 대학생들의 장학금으로 쓰일 예정이라 더욱 의미가 있다. 지난해에도 tbs <기적의 TV상담받고 대학가자> 1:1 맞춤상담을 통해 우수한 성적으로 대학에 합격하고 13학번이 된 대학생 4명에게 장학금과 증서가 수여 된 바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