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도 교육비특별회계 예산편성에 실질적인 주민참여로 교육재정의 투명성 보장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25일부터 8월 29일까지 주민참여예산 사업을 공개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주민참여예산제' 운영의 일환으로, 공모 분야는 '학교현장에 적용 가능한 교육 예산사업'으로 학생, 학부모, 일반 주민 등 제주특별자치도 도민이면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투자 효과가 공익보다 특정 단체나 개인에 국한되거나, 이미 시행중인 사업, 현실성이 없는 등의 경우는 공모 선정에서 제외된다.

공모 사업 신청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홈페이지(www.jje.go.kr) 정보공개 및 'QUICK MEMU(퀵 메뉴)의 주민참여예산방-사업공모방 메뉴'를 통해 신청하거나, 우편 또는 직접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제안은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선정된 제안에 대해서는 12월 중에 소정의 시상이 이뤄질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주민들이 직접 희망하는 교육사업에 참여해 교육재정운영의 투명성을 보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공모된 주민참여예산 사업은 관련부서의 검토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주민참여예산자문위원회 심사 등을 통해 선정해 2015년도 교육비특별회계 예산에 반영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