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 교육과정 전문교과 교사 연수 실시

▲ 연수 참가자들이 강연을 듣는 모습(충남도교육청 제공)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지난 26일부터 30일까지 총 4회에 걸쳐 공주생명과학고 농생명과학관 강당에서 국가직무능력표준(이하 NCS) 기반 교육과정 전문교과 교사 연수를 실시한다.

NCS(National Competency Standards)는 산업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요구되는 지식, 기술, 태도 등의 내용을 국가가 산업부문별, 수준별로 체계화해 표준화한 것을 말한다.

도교육청은 교원에 대한 단계적이고 집중적인 연수 및 홍보를 통해 교원들의 이해 및 NCS 교육과정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 전문교과 교사 610여명을 대상으로 이번 연수를 실시한다.

특성화고와 마이스터고에 도입되는 NCS기반 교육과정은 2015년 5월까지 학습모듈이 개발돼 2016년에 1학년부터 적용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학교 현장의 준비를 위해 이번 연수 외에도 여름과 겨울방학을 이용한 NCS기반 교육과정 운영 핵심요원 연수를 실시하고, 단위학교별로 학습모듈 활용 연수도 실시할 계획이다.

충남교육청 창의인재육성과 남궁환 과장은 "이번 교육과정 도입으로 학교에서는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인재를 양성하고, 산업체는 직무능력 평가를 통해 인력을 채용해 능력중심사회가 더욱 앞당겨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