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문용린)산하 송파도서관(관장 구효중)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명사 초청 ‘철학 강연회(3인 3색 청소년에게 말걸기)’를 개최한다.

“3인 3색 청소년에게 말걸기”는 입시경쟁에 시간을 빼앗긴 채 자신의 내부를 돌아볼 여유를 갖지 못한 청소년들에게 각 분야의 전문강사를 초청해 다양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시간이다.

1강은 10월 25일 저녁 7시 아트홀(B1)에서 열린다.
‘사랑한다는 것-성과 사랑’을 주제로 서울여성회 성평등교육 센터 박지아 강사가 청소년의 성과 사랑에 대해서 함께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가진다.

11월 1일 저녁 7시 아트홀(B1)에서 열리는 2강은 김현식 수유너머 연구소 강사가 ‘산다는 것-철학’을 주제로 청소년이 힘든 일이 있을 때 극복하는 방법이 무엇일까를 진지하게 고민해보고 소통과 사유하는 힘을 길러 자기 주도적으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그리고 11월 8일 저녁 7시 아트홀(B1)에서 열리는 3강은 배경내 인권교육센터 강사가 ‘일한다는 것 - 노동’을 주제로 땀흘려 일하는 노동의 가치과 소중함을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진다.

송파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강연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나를 들여다보고 이해하며 더불어 남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성숙한 모습으로 성장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